원프레딕트, 하이텍앤솔과 사업 제휴 MOU 체결
원프레딕트, 하이텍앤솔과 사업 제휴 MOU 체결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6.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공정-설비 통합관리플랫폼 ‘가디원 pdx’ 공급

산업 AI 기반 디지털 산업자산 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원프레딕트(윤병동 대표, onepredict.ai)가 설비 관리 시스템 전문기업 하이텍앤솔㈜과 AI 기반 산업설비 예지보전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원프레딕트는 가디원 pdx를 비롯한 산업설비 진단 및 예지보전 알고리즘을 개발해 하이텍앤솔에 공급하며, 하이텍앤솔은 CMMS(Computerized Maintenance and Management System, 컴퓨터 중심 유지관리 시스템) 산업설비 자산관리 솔루션과 원프레딕트 가디원 pdx 플랫폼의 연계 솔루션을 개발·공급한다.

원프레딕트 가디원 pdx(guardione pdx)는 손쉬운 스마트 플랜트 구축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산업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도메인 지식과 MLOps(머신러닝 운영)를 활용해 고품질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정과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제조 공정의 세밀한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 신속한 설비 문제 진단이 가능하다. 이는 유지보수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예기치 못한 생산 중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줄여 품질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산업설비 예지보전(Predictive Maintenance, PdM)은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산업 설비 상태를 파악해 이상을 사전에 예측함으로써 설비를 관리하는 것을 뜻한다. 

원프레딕트는 산업 AI 및 IoT 기반으로 설비 상태를 진단하고 예측하는 가디원(guardione®) 솔루션 제품군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국내 예지보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하이텍앤솔은 기존 생산설비 이력관리 중심의 CMMS 시스템에 에너지 효율성 증대를 위한 SCADA (원­격 감시 제어)기술과 예지보전 기능을 통합한 자체 솔루션 Hi-CMMS를 보유하고 있다.

원프레딕트 윤병동 대표는 “전기용 기계·장비에 대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하이텍앤솔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자산 종합관리 플랫폼을 구현, 설비와 공정 양면에서 품질경영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