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 진화에 따른 차세대 기술인력 양성 박차
건설기계 진화에 따른 차세대 기술인력 양성 박차
  • 김덕수
  • 승인 2024.06.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8∼21일까지 현대건설기계 글로벌 교육센터에서 진행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 차세대 건설기계 기술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원장 직무대행 백성기, 이하 안전관리원)이 올해부터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동력원을 기반한 장비의 상용화와 자동화 및 무인 건설기계 보급 등 급변하는 기술환경에 발맞춰 검사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관리원은 오는 6월 18~19일, 20~21일까지 두 번에 나눠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 교육센터에서 “차세대 건설기계 기술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건설기계 신기술 동향 ▲검사장비 활용능력 강화 ▲검사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대응 교육으로 구성했으며, 건설기계 신기술 이론을 안전관리원의 27년 검사 노하우와 접목시켜 실제 현장에서 검사원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능수능란하게 검사 할 수 있도록, 직무역량 강화가 주된 목표다.
한편, 안전관리원은 지난 4월 23~24일, 25~26일에 1, 2차 교육을 실시했고,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95%가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된다”라고 답을 얻어낸 바 있다. 
기술 역량 강화교육에 참여한 검사원들은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어 차세대 검사방법을 이해하고 검사장비를 활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