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2개 부문 동시 수상
도로공사,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2개 부문 동시 수상
  • 김덕수
  • 승인 2024.06.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 개최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지난 11일(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이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한국도로공사가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송석준 국회의원·한국유엔봉사단·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기업, 개인에게 시상하는 봉사상이다.
함진규 사장은 취임 이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와 작년 전국적인 수해피해 등 재난지역 복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였으며, 사랑의 김장나눔·연탄배달 봉사 등에 직접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꾸미기 사업’과 공사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헌혈뱅크*’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치료비와 헌혈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도공 헌혈뱅크 : 백혈병어린이재단 등에 16년간 현혈증서 8.2만장, 8.5억원 지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유엔봉사단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저를 비롯한 우리 공사가 앞장서서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