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골드시티 추진 활성화 방안 모색 중
SH, 골드시티 추진 활성화 방안 모색 중
  • 황순호
  • 승인 2024.05.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골드시티 추진 활성화를 위한 노력' 주제 토론회 개최
성공적인 사업 추진 위한 참여주체 간 협력체계 구축 등 촉구
지난 25일 한국도시부동산학회에서 열린 '골드시티 추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주제로 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H
지난 25일 한국도시부동산학회에서 열린 '골드시티 추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주제로 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지난 25일 한국도시부동산학회(학회장 남진 서울시립대 교수)와 '골드시티 추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전환기 도시계획의 도전과 역할을 주제로 열린 '한국도시부동산학회 2024 춘계학술대회'의 부대행사로 마련됐다.

먼저 성진욱 SH도시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서울시민의 지방이주 의향 및 특성'을 주제로, 골드시티 기본방향에 따른 서울시민의 인식파악과 이주 의향에 미치는 영향요인들을 발표했다.
성 책임연구원은 "서울시민들은 막연한 지방이주보다는 주거와 일자리 등이 모두 갖춰진 골드시티 이주를 더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서울에 비해 부담 가능한 수준의 주택가격이 골드시티로의 이주를 희망하는 매력적인 요소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문준경 LH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은 '수도권 인구 유입 활성화를 위한 지역활력타운 조성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문 수석연구원은 발표를 통해 사업시행자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제도 검토 및 공론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김주영 강원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예성 김앤장법률사무소 전문위원 ▷박동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이창효 한밭대 교수 등이 패널토론을 실시, 생애주기에 따른 주거이동 등을 논의했다.
김헌동 SH 사장은 "서울 과밀인구의 재배치를 통한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 골드시티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참여주체 간 협력체계 구축 및 실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