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사장 주재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 개최
SH, 사장 주재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4.05.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위 간부들이 솔선수범해 청렴 리더십·역량 강화키로
지난 22일 SH가 개최한 본부별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 현장사진.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지난 22일 본부별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를 개최, 경영진 등 고위직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 17일 실·처장급 이상 고위 간부를 대상으로 개최한 청렴 워크숍을 통해 청렴윤리경영의 이슈 및 사례를 특강하고 그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퍼실리테이션을 진행한 데 이은 것이다.

SH는 청렴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전사적인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진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판단, 지난 2020년 8월 경영진들을 주축으로 한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를 구성한 바 있다.
이번 임원보고회에서도 기구에 참가한 경영진들이 직접 청렴도 제고계획과 추진현황 등을 보고하는 등 SH 전체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경영진이 앞장서 모범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SH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노력도 평가에서 지방공사공단 그룹 내 유일한 1등급을 달성했으며,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4년 투자출연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SH는 올해에도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고자 ▷고위직의 청렴 리더십 강화 시책 ▷청렴도 취약분야 원인 분석을 위한 이해관계자 대상 소통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헌동 SH 사장은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고위직부터 청렴인식을 갖추고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이번 임원보고회를 계기로 고위직부터 직원들까지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 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