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 5월 분양
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 5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5.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59~136㎡ 총 1,416가구 분양
공사비 상승시대, 분양가상한제 적용 합리적 분양가
총 3,042세대 탕정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조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도입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 투시도. 사진 제공 = 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5월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625-8번지 일원(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C1블록)에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59~136㎡ 총 1,416가구로 구성된다.

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198가구 ▷59㎡B 58가구 ▷84㎡A 559가구 ▷84㎡B 297가구 ▷84㎡C 59가구 ▷109㎡ 240가구 ▷136㎡PH 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공공택지 지역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공사비 상승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 사업부지 내 학교, 공원・녹지, 도로 등의 부지가 계획돼 있어 사업이 완료될 경우 주거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단지 인근으로 직주 근접 수요 풍부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1・2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1・2단지는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 등을 비롯한 우량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첨단산업단지이다.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2단지는 조성 중이다.

◼ 천안아산역(KTX・SRT) 통한 수도권 접근성↑… 곡교천 등 쾌적한 주거 환경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아산역(1호선)과 탕정역(1호선)이 반경 2.5㎞ 내에 위치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천안아산역(KTX·SRT)이 가까워 서울역・수서역까지 40분대가 소요되는 등 서울 중심 권역으로의 접근성도 높다. 아산시 주요 도로인 이순신대로가 가깝고, 지난해 9월 개통한 아산~천안 고속도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에 아산갈산중학교(2025년 개교 예정) 부지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삼성고・충남외고 등 명문 고등학교가 가깝고 천안 불당동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인근에 조성 중인 상업지구(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천안시청과 아산시청을 중심으로 조성된 천안·아산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남측으로 흐르는 곡교천의 경우 ‘곡교천 아트 리버파크 통합하천사업’을 통해 새로운 여가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아산시는 곡교천 맹사성교~봉강교 일대에 총 1,820억원을 투입해 문화와 예술, 체육과 여가가 어우러진 새로운 랜드마크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은 2032년 완공될 예정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 게스트하우스・골프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도입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난해 공급된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와 함께 총 3,042세대 대단지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대단지 푸르지오 단지에 걸맞게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자연 채광을 누릴 수 있게 했으며, 수납・마감재・주방 특화 등 타입별로 다양한 라이프업 옵션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골프클럽,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클럽, 멀티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우수한 교육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다”며 “특히 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90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