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라(ARTERA)’로 청주에 1,450세대 짓는 금호건설
‘아테라(ARTERA)’로 청주에 1,450세대 짓는 금호건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5.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16억원 규모 ‘청주테크노폴리스 A8블록 공동주택사업’ 수주
지난 7일 새롭게 선보인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 적용
‘청주테크노폴리스 A8블록 공동주택사업’ 조감도. 사진 제공 = 금호건설

20여년 만에 새로운 주거브랜드 ‘아테라(ARTERA)’를 선보인 금호건설(대표이사 조완석)이 ‘청주테크노폴리스 A8블록 공동주택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청주테크노폴리스 A8블록 공동주택사업’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택지지구 내에 위치하고,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동 아파트 1,450세대 규모이다. 공사금액은 2,916억원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충북 청주시 강서2동 일원에 조성하는 산업단지로 친환경 산업시설 용지와 대규모 상업유통단지・고급 주거단지・관공서・학교 등이 단지 내에 함께 조성돼 ‘직주인접’이 가능한 자족형 도시이다. 

충주공항・중부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KTX오송역에 인접해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고, 특히 수도권 전철 북(北)청주역이 사업지에 인접해 100만 청주시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의 기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해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분양한 단지들의 경우 최고 평균 청약률 73.7:1를 기록하고, 계약도 성공적으로 마쳐 실거주 입주자들의 관심이 컸었다.

금호건설은 지난 7일 새로운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를 선보인 바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A8블록 사업장은 ‘아테라’를 적용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 론칭 후 첫 수주 단지로 아테라 슬로건인 ‘당신의 삶을 비추는 아름다움’을 담아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선보이겠다”며 “6월 분양을 앞둔 만큼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