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소프트, BIMx 최신 기능 업데이트
아키소프트, BIMx 최신 기능 업데이트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4.3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뷰 전환’으로 모델간 쉽게 비교 가능

아키소프트는 BIMx 최신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는 ‘3D 뷰 전환 기능’이다. 

아키소프트에 따르면 이 기능을 사용하면 레이어 조합, 리노베이션 필터, 구조 디스플레이, 모델 뷰 옵션 및 그래픽 오버라이드가 저장된 3D 모델 뷰를 빠르게 전환해 모델 간 비교를 쉽게 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BIMx는 현재 뷰, 태양 설정, 음영 옵션, 시야 및 절단면을 유지해 모델의 정확한 비교를 가능하게 한다. 

또 3D 모델 뷰 전환 기능을 포함해 모델과 상호작용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5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업데이트된 기능은 BIMx 모바일, 웹, 데스크톱에서 지금 바로 사용 가능하다. 

◼ 주요 내용

◇3D 모델 전환 기능 : 이제 저장된 3D 뷰를 BIMx의 목차가 아닌 상단에서 빠르게 전환해 모델 비교를 쉽게 할 수 있다.

◇PDF 저장 기능(2D/3D) : BIMx에서 3D 이미지와 2D 평면을 클릭 한 번으로 PDF 파일로 손쉽게 내보낼 수 있다.

◇3D 시각적 품질 향상 : 이전 BIMx와 비교했을 때 안티 앨리어싱이 더 부드럽고 가장자리가 더 선명하며 더욱 사실적인 3D 표현을 제공한다.

◇건축가 크레딧 마크 항상 표시 : BIMx에서 3D 모델을 열 때마다 항상 3D 창의 오른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뒤 화면 이동(2D/3D) : 이전에 열었던 레이아웃과 3D 뷰로 다시 이동해 모델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