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도마 포레나해모로’ 선착순 분양 개시
한화건설 ‘도마 포레나해모로’ 선착순 분양 개시
  • 황순호
  • 승인 2024.04.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5천여세대 브랜드타운 내 총 818세대 공급
교통·교육·환경·인프라시설 등 입지 유리,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중
대전 서구 도마·변동지구에 들어서는 한화건설의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한화 건설부문(이하 한화건설)이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81-1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 이하 도마·변동지구)에서 HJ중공업과 공동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선착순 분양을 개시했다.
도마·변동지구는 대규모 노후 주택지였던 곳에 총 2만5,000여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아파트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8구역) ▷호반써밋 그랜드센트럴(11구역) 등의 조성이 예정돼 있는 등 대전의 '노른자위' 중 하나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단지로부터 약 7~8㎞ 떨어져 있는 대전 유성구 교촌동이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후보지로 최종 선정되면서 대전의 부동산시장 흐름이 뒤바뀐 것도 한 몫 하고 있다. 대전시는 해당지에 나노·반도체 산업뿐만 아니라 우주항공·교통항공 등 연관 산업들을 유치해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지하 3층~지상 34층 7개동 전용면적 39~101㎡ 등 총 81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568세대다.
전용면적 타입별로는 ▷59㎡A 209세대 ▷59㎡B 111세대 ▷74㎡A 65세대 ▷74㎡B 92세대 ▷84㎡ 86세대 ▷101㎡ 5세대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한화건설의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적용했다. 아파트 동은 채광 및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전용 74㎡ 이상 중대형은 4베이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동간 거리를 최대 약 64m로 유지, 조경공간도 넓게 확보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 실내 타입에 따라 환기에 유리한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편리한 수납 및 공간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과 팬트리도 마련됐다.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놓고도 추가 공간이 확보되도록 조성되며 실내 조망 강화를 위해 거실과 안방 발코니에는 유리난간창이 설치된다.
거실 창에는 독일 레하우 시스템 창호를 적용해 단열효과를 높였으며, 실내 벽에 설치되는 월패드, 온도조절·조명·대기전력차단 일체형 네트워크 스위치, 콘센트에는 굿디자인(GD) 인증을 받은 '포레나 엣지룩'을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요가 등의 개인운동을 할 수 있는 웰니스센터와 GX룸, 스크린골프 및 골프 트레이닝 센터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짐과 샤워룸 및 라커룸, 학습 공간인 북카페와 스터디룸, 어린이를 위한 키즈카페 및 스쿨스테이션,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클럽하우스 등도 조성된다.
또 전기차 충전구역도 조성되며, 지하 1층에는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함과 더불어 입주민 전용 무인택배보관함이 마련된다. 여기에 입주민 보안 강화를 위해 주차장 놀이터 등에는 CCTV를 설치한다.

 

대전 서구 도마·변동지구에 들어서는 한화건설의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투시도. 사진=한화건설<br>
대전 서구 도마·변동지구에 들어서는 한화건설의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교통의 경우 단지 주변에 계백로와 도마네거리, 대둔산로 등이 마련돼 있으며, 호남고속도로와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로도 진출·입할 수 있다.
도보 10분대 거리에 대전서남부터미널, 차량 10분대 거리에 각각 KTX 서대전역,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 등이 있다.
특히 인근 도마네거리에는 대전 2호선 트램역인 도마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다. 대전 2호선 트램은 대전시를 순환하는 총 연장 37.8㎞의 노선으로, 최근 전력공급방식을 수소 연료전지로 결정, 내년 상반기 착공이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노선(계룡~신탄진 35.4㎞ 구간)도 연내 착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 도보 10분 거리에 대신중·고교가 있으며, 반경 1㎞ 이내에 복수초·대전삼육초(사립)·버드내중·제일고 등이 있다.
유등천·오량산 등과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며, 반경 3㎞ 내에 있는 대전오월드·대전뿌리공원·산림욕장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상가, 병·의원, 은행 등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도마네거리 중심상권이 있으며, 도마큰시장과도 가깝다. 
코스트코·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를 비롯해 CGV 영화관도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종합병원 대청병원, 도마실국민체육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운 편이다.

한화건설 분양관계자는 "도마·변동지구는 모든 입지여건을 갖춘 대규모 신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이에 한화건설은 포레나의 상품성을 두루 갖춘 주거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견본주택은 대전 서구 계백로 1193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잔여세대에 대해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현재 대전 서구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돼 1주택 소유자도 계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오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