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 2024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대한건축학회, 2024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4.04.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일 3일간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서 진행
건축분야 총망라한 소통과 교류의 장 조성 목표

대한건축학회(이하 학회)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회가 주최하고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치러지며, 대한민국 건축관련 전공자들의 논문발표와 각종 세미나 및 포럼을 통해 최근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지는 학술교류의 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연구·사업실적보고, 결산심의 ▷2024년도 사업·예산심의 ▷명예회장 인준 ▷감사선출 ▷임원인준 ▷대한건축학회상 시상 ▷유공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창식 제40대 학회장·박진철 제41대 학회장의 이·취임식 또한 정기총회 이후 바로 열린다. 박진철 중앙대 건축학부 교수는 지난 2월 학회원들의 온라인 직접선거를 통해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또한 같은 날 이임하는 회장단의 인사와 신임회장단의 인사도 함께 열릴 예정으로, 신임회장단의 임기는 2년이다.

이어지는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학술논문발표 ▷특별강연 ▷위원회 및 연구단 행사 ▷공공기관세션 ▷신진인재교류회 ▷우수졸업논문전 ▷건축기술대전 ▷학생 사진공모전 ▷3D프린팅 경진대회 ▷미술동호회 작품전 ▷학술 발표대회 시상식 및 만찬 등이 예정돼 있다.
학술논문발표에서는 학회원들이 그 동안 계획, 설계, 역사및건축론, 도시및단지지역, 환경및설비, 구조, 재료시공, 건설관리, IT/융복합 등을 주제로 연구한 논문 352편을 구두 및 포스터로 발표할 예정이다.
특별강연은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장이 오는 26일 '국가도시건축정책의 비전'을 주제로 진행하며, 이외에도 학회 소속 위원회, 학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세미나 및 포럼 등이 펼쳐진다.

이번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의 사전 참가등록은 오는 19일까지 학회 홈페이지(www.aik.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홈페이지(conf.aik.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