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바닥재.DID벽지 마케팅 제휴
한화바닥재.DID벽지 마케팅 제휴
  • 정정연 기자
  • 승인 2002.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닥재.벽지 팩키지화 시장 적극 공략
리모델링, 인테리어의 개념이 주거환경과 접목되면서 자재를 보는 소비자들의 안목 또한 예전에 비해 상당히 높아졌다.

이에 따라 나타난 현상중의 하나가 건축자재의 팩키지화이다.
이는 처음부터 어울리는 바닥재와 벽지를 한 세트로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 건축자재의 선두주자인 LG화학은 이미 LG데코빌로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한발자국 빠르게 대응, 건축자재의 팩키지화를 시도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LG화학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한화종합화학은 최근 제품의 질과 인지도에서 1위로 발돋움한 명품벽지 'DID'와 마케팅제휴를 맺어 LG화학에 이어 건축자재의 팩키지화를 선언했다.
업계에 따르면 한화와 DID의 마케팅제휴는 작년부터 사전작업을 해왔던 것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는 금년 초부터 서로 샘플북에 상대방의 브랜드와 같이 코디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한화는 이번 제휴에 대해 소비자로 하여금 집안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시 코디네이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밝혔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 제휴를 통해 양사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기가 될 것이다"며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는 시기가 오면 바닥재와 벽지의 팩키지화는 불가피할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바닥재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화종합화학은 내달 신제품을 출시, 작년 매출의 10% 신장을 계획하고 있다.


정정연 기자 cat@conslov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