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승강기협회, 이민권 상근부회장 취임
대한승강기협회, 이민권 상근부회장 취임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로 승강기 산업 분야 진흥에 기여
조직 안정과 외적 네트워크 강화로 협회 발전 기대

이민권 전 행정자치부장관 비서관이 ㈔대한승강기협회(회장 조재천) 상근부회장에 7일 취임했다.

이 상근부회장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행정학 석사)을 졸업하고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및 새누리당 부대변인과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축적된 방대한 인적 네트워크가 뛰어나다는 평이다.

현재 승강기 산업은 매우 중요한 시기에 놓여 있다.

‘승강기산업 진흥법 발의’를 비롯해 중대한 사고 및 중대한 고장 개념 현실화, 공동도급 유지관리 승강기 대수의 50% 제한 폐지 등 당면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기 때문이다.

승강기 업계에서는 이 상근부회장의 취임으로 그동안 막혔던 수많은 현안을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상황이다.

이 상근부회장은 “우리 승강기산업이 국가 핵심 전략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제도개선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협회가 민・관을 이어주는 소통 플랫폼이 되어 제도개선이 적기에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재천 회장은 “승강기산업 진흥법 발의 후 협회도, 회원사도 제도개선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 같은 시기에 대관업무에 탁월한 능력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이민권 상근부회장이 적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석부회장에는 최강진 삼정엘리베이터㈜ 대표를 선임했다. 앞으로 승강기인증제도 개선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