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GS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 개관
현대・GS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0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탕정지구 내 생활・미래가치 더블로 품은 브랜드 아파트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74~114㎡ 총 787가구 규모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투시도. 사진 제공 = 현대건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8일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내 2-A1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 74~114㎡ 총 787가구의 규모로 조성된다. 넓은 동간 거리,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타입별 가구수는 ▷74㎡A 58가구 ▷ 74㎡B 63가구 ▷84㎡A 242가구 ▷84㎡B 254가구 ▷96㎡A 83가구 ▷96㎡B 28가구 ▷96㎡C 56가구 ▷114㎡ 3가구다. 

특히 74~84㎡ 타입과 같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구성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넓은 공간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96㎡과 114㎡ 타입도 20% 정도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향후 일정은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청약접수를 받고, 2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2월이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이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는 비수도권 공공택지에 해당돼 전매제한 1년이 적용된다. 등기 전 전매도 가능하다. 

또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으로 아산시 및 천안시를 포함한 충청남도・세종특별자치시・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수준,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진입문턱이 낮은 만큼 지역 내 실수요는 물론, 외지 투자수요까지 몰리고 있다.

특히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되는 점이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아산탕정지구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기존 주택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에 공급돼 수요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부담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아산탕정지구에 공급된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이 단기간에 완판된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삼성SDI, 천안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접하여 뛰어난 직주근접성과 산단 종사자들의 두터운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산탕정지구 일대에 대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는 등 지속적으로 개발됨에 따라 인구 유입으로 인한 주변 인프라 확충 및 지역 경제활성화가 빠르게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올해 4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투자 협약식에서 삼성은 아산에 4조1,000억원 규모의 세계 첫 8.6세대 IT용 OLED 전용라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아산과 천안에 52조원을 더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난 3월 삼성이 발표한 ‘60조원 지역 투자 계획’ 중 90% 이상에 달하는 56조원이 아산·천안에 투자되는 것이다. 삼성의 대규모 투자가 예정됨에 따라 아산은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산업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아산디스플레이시티 1, 2단지가 가까워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1단지는 삼성디스플레이 등 우량 기업들이 이미 입주해 있으며, 아산디스플레이시티 2단지의 경우 내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다. 

이를 비롯해 인근에는 탕정 일반산업단지와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1·2공구, R&D집적지구도 개발 예정으로 완공 시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의 배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도보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통학 가능한 점도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부분이다. 아산세교유치원이 운영 중이며, 신설 예정인 아산애현초(가칭)와 아산세교중(가칭)을 비롯해 이순신고가 도보권에 모두 밀집해 있다.

차량을 이용해 불당지구 내 중심학원가로 접근하기도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청약장벽이 낮기 때문에 실수요는 물론 광역수요자들로부터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방배읍 연화로 90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