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롯데워터파크와 에너지 세이빙 테마파크 조성 '맞손'
동서발전, 롯데워터파크와 에너지 세이빙 테마파크 조성 '맞손'
  • 황순호
  • 승인 2023.06.0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워터파크에 고효율 에너지솔루션 보급… 유휴부지에 태양광 설치
동서발전과 롯데워터파크 관계자들이 지난달 31일 경남 김해 롯데워터파크에서 친환경·고효율 에너지솔루션 보급을 통한 에너지 세이빙 테마파크 조성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과 롯데워터파크(대표 최홍훈)가 지난달 31일 경남 김해 롯데워터파크에서 친환경·고효율 에너지솔루션 보급을 통한 에너지 세이빙 테마파크 조성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탄소중립 이행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고효율 에너지 소비 구조로의 전환을 목표로 워터파크시설을 활용한 국민밀착형 에너지솔루션 확산에 앞장서기 위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워터파크 에너지진단·공정개선·설비교체를 통한 고효율 솔루션 보급 ▷옥상·주차장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설비 구축·운영 ▷에너지 수요관리·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저감 효과 인증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동서발전은 EERS(에너지효율향상의무화) 수준의 자발적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오는 2027년까지 45GWh 전력 수요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고자 ▷중소기업·공공시설 에너지효율화 지원 강화 ▷상업시설·건물 등 에너지솔루션 포트폴리오 다각화 ▷스타트업 기술개발 및 판로개척 지원 등 유관 산업 생태계 견인과 에너지효율 사각지대 해소 등에 나서고 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대규모 제조업체 중심이었던 기존의 에너지솔루션을 일반시민들이 이용하는 휴양시설까지 확대한 것은 큰 의의가 있다"며 "김해 롯데워터파크에 최적의 에너지솔루션을 적용해 에너지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수요관리로 국가 전력계통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