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AI 서비스 ·영상지원 상담 호평 
경동나비엔, AI 서비스 ·영상지원 상담 호평 
  • 김덕수
  • 승인 2023.05.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QI ‘우수콜센터’ 및 ‘일하기 좋은 콜센터’ 선정
‘나비엔 영상지원’ 어플 통해 휴대폰 영상 통해 상담 
업계 최초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 제공 ‘서비스 품질 향상’

 

‘생활환경 가전기업’ 경동나비엔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한 수상으로, 서비스까지 선도하는 업계 1위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인정받는 최고가 진정한 최고’라는 고객만족 경영방침 아래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며, 전화(1588-1144)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팅 등 창구도 다양화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해, 원격으로 연결된 휴대폰 영상을 통해 상담사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경동나비엔은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21년 ‘나비엔 AI 서비스’를 시작하며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객이 가스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룸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에러코드를 분석해 상황에 맞는 자가조치 방법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보이는 ARS’ 서비스는 청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장애인의 경우에도 다시 듣기를 반복하던 음성 ARS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처럼 경동나비엔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는 표준으로 자리 잡으며 업계 전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KSQI 콜센터 부문 20차 조사를 기념해 처음으로 심사한 ‘일하기 좋은 콜센터’ 로도 선정됐다. 상담사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조사로, 엄격한 평가를 거친 결과 고객 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 문화를 인정 받았다.
경동나비엔 전양균 서비스본부장은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온열매트 등 생활환경 가전은 고객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제품 고장 시 불편함이 매우 크다”며 “경동나비엔은 고객이 항상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발전시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