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미뤄졌던 결혼 수요 증가… 혼수제품 인기
코로나19로 미뤄졌던 결혼 수요 증가… 혼수제품 인기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5.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의 부부’ 사로잡는 가구・가전 트렌드
가전업계, 인테리어에 녹아드는 스마트한 기능 갖춘 아이템 선보여
최근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미뤄왔던 결혼식을 치르는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1월 혼인 건수는 1만7,926건으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3,173건(21.5%) 증가했으며,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6개월 연속으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증가를 거듭하며 코로나 여파로 미뤄졌던 결혼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처럼 웨딩 수요가 증가하면서 신혼집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신혼테리어(신혼+인테리어)’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실용성에 가치를 두는 젊은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소형이들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가심비’ 혼수를 추구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을 갤러리처럼 꾸미고 실용적인 기능으로 일상 생활에 여유와 편리함을 더해주는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가구·가전업계에서도 결혼 성수기인 5월을 맞아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미니멀 디자인과 모듈형 구성 소형 평수에도 신혼 감성 가득, 일룸 소파 ‘밴쿠버’
 
소형 평형대의 신혼집을 실제보다 더 넓어 보이게 만들고 싶다면 밝고 화사한 ‘화이트 인테리어’에 감각적인 디자인의 모듈형 가구로 여유로운 거실 공간을 연출해보자.
출시 이후 최단기간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지난해 일룸 소파 판매 1위를 기록한 ‘밴쿠버’ 소파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모듈형 구성으로 신혼집 거실을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공간과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하며, 절개선을 최소화한 간결한 디자인과 압축된 크기로 좁은 공간에서도 답답함없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등받이가 어깨선까지 올라오는 미드백 스타일로 신혼부부가 함께 휴식은 물론 독서・TV 시청 등으로 장시간 앉아있어도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팔을 올려 두기 적당한 높이의 라운드형 팔걸이로 기댔을 때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밴쿠버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로 신혼 인테리어에 감각적이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패브릭 소재는 바닷가의 하얀 모래가 떠오르듯 포근한 느낌을 주는 ‘와일드 샌드’와 아침 햇살에 피어난 해바라기처럼 사랑스러운 ‘썬플라워’가 있으며, 온라인 전용 상품 이지클린 패브릭 소재의 밴쿠버 소파는 깨끗하고 단정한 오프화이트와 안개가 내려앉은 아침 바다를 닮은 ‘블루포그’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 온전한 휴식으로 채우는 거실, 일룸 차세대 리클라이너 소파 ‘베를린’
 
집의 의미가 단순한 주거 공간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기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휴식과 힐링을 위한 가구가 필수 혼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편안함을 극대화한 리클라이너 소파에 대한 젊은 세대의 수요가 늘면서 기존 제품의 구조적인 단점과 투박한 디자인을 개선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일룸은 혁신적인 철제 프레임과 프리미엄 리클라이닝 메커니즘으로 기존 리클라이너 소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독보적인 내구성을 완성한 ‘차세대’ 리클라이너 소파 ‘베를린’을 출시했다.
특허 출원 중인 철제 프레임으로 움직임의 핵심인 리클라이닝 메커니즘을 견고하게 지지하며, 검증된 품질의 프리미엄 메커니즘은 소음 없이 부드러운 작동감을 선사해 신혼부부만의 안락한 휴식공간을 완성한다.
기존 리클라이너 소파와의 차별화되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접목해 깔끔한 신혼집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리클라이너 특유의 뭉툭함이 아닌 간결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리클라이닝 작동 버튼을 좌방석 우측 옆면에 배치해 기계적인 요소의 노출을 최소화했다.
 
◼ 인테리어와 편의성을 고려한 ‘가구형 가전’, LG전자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한때 가전업계가 인테리어 배경에 녹아드는 ‘보이지 않는 기술’을 추구했다면, 최근의 혼수 가전 트렌드는 디자인 오브제나 가구처럼 감각적인 디자인과 높은 활용도로 거실 한가운데나 사용자 바로 옆에 자리를 잡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두는 혼수 트렌드에 맞춰, LG전자는 탁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를 선보였다.
원통형 디자인에 원형 또는 타원형의 받침을 얹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침실·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테이블 하단에는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무드 조명이 있으며, 상단에는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 등을 무선 충전할 수 있다.
360도로 공기를 빨아들이며 UV(자외선) 나노 기능이 탑재돼 팬의 유해세균 99.99%를 살균한다.
 
◼ 일손을 줄여주는 스마트한 생활가전,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은 실내로 유입되기 쉬워 깨끗한 실내 공간 유지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청소가 중요하다.
집에서 쉬는 시간을 더 늘리기 위해 실내 공간의 청결을 관리해주는 똑똑한 가전을 고민하는 신혼부부라면 로봇청소기를 추천한다.
쿠쿠의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은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직접 먼지통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로봇청소기가 오토 클린 스테이션에 도킹하면 충전과 동시에 청소기에 쌓인 먼지가 오토 클린 스테이션 내부의 2.8ℓ 먼지 봉투로 이동한다.
사용자는 매번 로봇청소기를 비울 필요 없이 대용량 먼지 봉투에 쌓인 먼지만 따로 제거할 수 있어 위생적이며, 편리하게 로봇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