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23 젊은건축가상 모집 공고
문체부, 2023 젊은건축가상 모집 공고
  • 황순호
  • 승인 2023.05.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건축사 자격증 취득한 만 45세 이하 건축사 대상
6월 2일 17시까지 접수, 최종 3팀 선정해 7월 발표 예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새건축사협의회(협의회장 임형남), 한국건축가협회(협회장 천의영), 한국여성건축가협회(협회장 김혜림)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젊은건축가상'이 공모를 개시했다.
젊은건축가상은 건축이 우리의 도시 환경 및 문화 발전에 지니는 공공적인 성격을 인식하고, 국가 경쟁력 제고 및 건축문화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젊은 건축가들을 발굴,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상이다.
공모는 국내·외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한 만 45세 이하의 건축사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6월 2일 17시까지 ▷응모원서 ▷서약서 ▷자격증 사본 ▷A4 30쪽 이하의 포트폴리오 ▷수행프로젝트 크레딧 확인표 ▷크레딧 확인 서류 등을 작성해 젊은건축가상 홈페이지(www.youngarchitect.kr)에 접수하면 된다.
응모자들은 이민아 협동원 건축사사무소 대표를 위원장으로 ▷김동진 홍익대 건축공학부 교수 ▷양수인 삶것건축사사무소장 ▷이규상 (주)보이드아키텍트건축사사무소 대표 ▷정웅식 (주)온건축사무소 대표 등 5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하며, 1차 서류심사 이후 2차 공개시청각 발표(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해 작품에 드러난 잠재적 역량,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최종 3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젊은건축가상 수상자에게는 ▷장관 포상 및 상금 ▷대한민국건축문화제 전시 참여 ▷국·영문 도록 제작, 국내·외 배포 ▷도록발간 기념회 및 국내전시 개최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등의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