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융)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
JUNG(융)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4.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오리살로네서 스마트 건축 전시공간 ‘INVISIBLE’ 선보이다

고품격 디자인 배선기구, 스마트홈/스마트빌딩을 위한 첨단 자동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JUNG(융)이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3’에 참가해 특별한 전시 공간 ‘INVISIBLE’ 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해당 전시 공간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 동안 밀라노 전역에서 진행되는 장외 전시인 Fuorisalone 디자인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밀라노의 Brera Design District에 JUNG의 INVISIBLE 전시가 단독으로 설치되면서 스마트 건축에 관심있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INVISIBLE’ 전시는 이름 그대로 벽 이면에 숨겨져 있는 ‘보이지 않는 스마트 건축 시스템’, 즉 JUNG의 첨단건물 제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해 브랜드 디자인 철학을 추상적인 형태로 형상화했다. 
파란색과 주황색의 강렬한 색상 대비로 착시 현상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실내 모든 제어 설비들이 긴밀하게 연결돼 추상화된 공간을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연출해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전시 공간은 InteriorPark 소속 Tina Kammer 교수가 메인 기획자로 진행한 공간으로 JUNG(융) 브랜딩 및 관련 제품들이 추상적이자 예술적인 형태로 표현된 바이다.
INVISIBLE 전시 공간에는 JUNG의 스마트홈 솔루션뿐만 아니라 브랜딩 콜라보레이션도 함께했다. 
벽화 예술가 JayMT 가 그려낸 세련된 벽화 예술작품, 그리고 DJ Jens Herzberg가 구형 음파(spherical sound)를 활용해 작곡한 음악이 더해져 조화로운 전시 공간이 완성됐으며, JUNG 의 파트너업체이자 건축 조명업계를 선도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ERCO(에르코)의 조명이 전시 공간에 더해지면서 놀라운 시각적 연출 효과를 선사했다.
그리고 JUNG이 그간 전시・박람회에서 소개한 다양한 제품 및 시스템이 전시회에 함께 배치돼 소개됐다.
이번 INVISIBLE 전시 공간에 적용된 테마 2가지로 ‘INVISIBLE Smart Solution’과 ‘INVISIBLE Sustainability’를 확인할 수 있다.

◼ INVISIBLE Smart Solution - JUNG이 제공하는 무형의 스마트홈 솔루션

INVISIBLE 설치 공간에는 JUNG (융) 브랜드가 최근 출시한 시스템 배선기구, JUNG HOME 스위치・콘센트・센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JUNG이 올해 대대적으로 선보인 블루투스 메시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 JUNG HOME 은 제품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는 최신 스마트홈 제어 기술이 제품 내부에 내장돼 있어 설치・사용 과정이 더욱 간편하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능형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콘센트, 여타 외부 시스템 없이 블루투스만으로 무선 통신하는 스마트 스위치 등 다양한 JUNG HOME 배선기구들이 기존의 일반 스위치・콘센트와 동일한 디자인 형태로 제작돼 디자인+기술을 모두 담은 것을 볼 수 있다. 
JUNG HOME 시스템 배선기구도 다채로운 소재와 컬러를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인테리어 콘셉트에 적용 가능하다. 

◼ INVISIBLE Sustainability - JUNG이 제시하는 무형의 지속 가능형 시스템 

이외에도 JUNG(융) 브랜드가 운영철학으로 지속적으로 밀고 있는 ‘친환경적, 지속 가능형 시스템’을 INVISIBLE 전시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JUNG 브랜드는 지구에 대한 책임 의식을 바탕으로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적이며, 각 지역을 고려한 지속가능형 시스템을 제공해오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적・미래지향적인 건물 제어 시스템을 보장하고 있으며, Cradle to Cradle® 인증을 통해 제품 생산에서 폐기 단계에 이르기까지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대한 배제하는 JUNG의 제품 철학을 보여주고 있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고객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형 시스템을 전시 공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바이다.
INVISIBLE 전시 공간은 거창한 말보다는 행동을 우선시하는 JUNG의 사고방식을 대변하기 위해 설치됐다. 
친환경을 고려한 JUNG의 팝업 전시 공간은 일시적인 전시를 위한 공간조차도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벽체 설치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자 했다. 
전시용 박스도 JUNG 생산 시설로 반송돼 재사용되며, 디스플레이 장치 또한 향후 JUNG의 전시・박람회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해 환경을 보전하고자 했다.
INVISIBLE는 정직하면서도 진실된, 그러나 실용성을 잊지 않은 진보적인 방식을 잘 보여주는 전시 공간이다. 
JUNG(융) 브랜드는 매년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마다 Brera Design District(브레라 디자인 지구)의 중심지인 Via Palermo 소재의 소규모 발레 학교에서 JUNG 팝업 전시 부스를 개최해 많은 이들에게 지속 가능형 스마트 건축 솔루션 및 시스템 배선기구를 소개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