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이크레더블 ESG평가 3등급 획득”
반도건설 “이크레더블 ESG평가 3등급 획득”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4.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평가기관 이크레더블 평가 결과 전체 7등급 중 3등급 평가
선제적 ESG경영 도입 후 1년 반만의 결실

반도건설이 지난해 ‘ESG 매뉴얼’ 발간에 이어 4월 ESG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하며 비상장사임에도 ESG경영의 선구자로 떠오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 2021년부터 비상장사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재무적 성과 중심의 경영방식을 벗어나 선제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성 등‘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ESG경영을 핵심 경영방침으로 삼았다. 

EU기후 문제와 글로벌 정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ESG 전담부서를 신설해 체계적인 육과 현장 실천과업을 수립, 컨설팅 회사를 통한 기업진단 등 전사적으로 체계적인 ESG경영 시스템 확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구체적인 활동 영역으로는 친환경·스마트 기술 현장 적용, 반도문화재단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은 물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상생경영·공동 기술개발 협력을 지속하는 한편, 공정거래 및 안전보건경영 강화 등 전 사업 부문에 걸쳐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엔 ESG경영 도입 1년만에 K-ESG, 글로벌 지표 등을 반영한 ‘ESG 매뉴얼’을 발간해 본격적인 ESG경영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크레더블은 이번 평가에서 반도건설의 ESG 종합등급을 전체 7등급 중 전체 업계 상위 30% 내 수준인 3등급으로 발표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체계 및 성과가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했다.

올해 평가에서 반도건설은 전사적인 폐기물 관리 체계 확립과 코어PC 사업으로 대표되는 친환경 기술 개발을 지속하며 환경(E)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또 임직원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협력사와의 기술 개발 및 상생 협력을 지속하는 것은 물론, 회계 투명성 강화 및 건설 현장 안전관리를 통해 동종업계 평균 대비 산업재해율을 절반 수준으로 낮추며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반도건설 시공부문 이정렬 대표는 “전 임직원이 ESG 경영방침에 적극 동참해 각자의 업무에서 잘 실천해 준 결과로 ESG 3등급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서, “향후 ESG 전담팀이 주축이 돼 주요 업무별 구성된 ESG TFT의 활동결과를 비롯해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수 있도록 ESG위원회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