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안전관리 우수 건설현장 시상
SH, 안전관리 우수 건설현장 시상
  • 황순호
  • 승인 2023.03.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왕 시상식' 통해 SH 시행 건설현장 중 안전관리 우수 현장 선정
최우수상(2건), 우수상(2건), 특별상(1건) 총 5개 현장에 총 상금 1,300만원 수여
29일 SH 본사에서 열린 '안전왕 시상식'에서 김헌동 SH 사장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
29일 SH 본사에서 열린 '안전왕 시상식'에서 김헌동 SH 사장(앞줄 왼쪽 네번째)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29일 '안전왕 시상식'을 개최, 지난해 SH가 시행한 건설현장 21개소 중 안전관리가 우수한 5개소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SH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안전왕'을 선발, 현장 관계자들이 사고 예방을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안전관리 및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는 안전경영을 실천, 지난해 사망사고 0건, 2021년 대비 안전사고 62%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지난해 또한 주기적으로 외부 건설안전 전문가와 내부직원으로 구성한 점검단을 건설현장에 파견, ▷안전보건서류 구비 현황 ▷안전 관련 행사 개최 실적 ▷사고 발생 현황 등을 기준으로 각 현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평가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답십리 제17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시공사 DL건설) ▷연희 사천 빗물펌프장 토공사(시공사 건영, 건설사업관리단 태조엔지니어링) 등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고덕강일 2단지 아파트 건설공사(시공사 태영건설, 건설사업관리단 아이티엠건축사사무소)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택지조성공사(시공사 남광토건, 건설사업관리단 한국종합기술) 등에게 돌아갔다.
그 밖에도 소규모 현장을 대상으로 한 특별상에는 ▷보문동 빈집한옥재생 공동체주택 조성공사(시공사 동신토건)가 선정됐다.
SH는 안전왕으로 선정된 건설현장의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단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특별상 100만원 등 총 1,3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했다.
김헌동 SH 사장은 "앞으로도 SH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사회 구성원 모두와 함께 안전경영과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