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영등포구 지역 복지 향상 기여 감사패 영예
SK디앤디, 영등포구 지역 복지 향상 기여 감사패 영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3.2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소통하고 활기 불어넣는 공간되기를 희망”

SK디앤디(SK D&D)는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건립・기부 기여한 공로로 영등포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감사패 수여식은 영등포구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SK디앤디 권창주 투자개발 담당, 영등포 장애인 부모연대 김순자 대표, 영등포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박미진 센터장, 영등포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정순경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청장실에서 진행됐다. 

SK디앤디는 지난해 말 준공한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당산’ 대지면적의 5%에 해당하는 595㎡(약 180평)의 부지에 지하 3층~지상 7층의 규모의 종합복지관을 건립, 영등포구에 해당 시설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됐다.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1~3층 도서관에는 휴게공간・북카페・어린이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4~7층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영등포구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가 들어섰다.

SK디앤디는 종합복지관의 차별화된 공간 설계에 공을 들였다. 도서관은 전체적으로 확장성을 강조한 열린 공간으로 연출해 지역주민이 활발히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특히 어린이 도서관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낮은 책장과 안전성을 고려한 마감소재를 활용했다. 

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시설인 만큼 안정성과 기능성을 고려해 설계했으며 다목적 스포츠실, 요리 및 바리스타 훈련이 가능한 스튜디오 룸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했다.  

SK디앤디 권창주 투자개발 담당은 “SK디앤디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소통하는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