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원팀코리아 인도네시아 수주단 참여
현대엘리베이터, 원팀코리아 인도네시아 수주단 참여
  • 김덕수
  • 승인 2023.03.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빌딩, 로봇-엘리베이터 연동 분야 표준화 등
원희룡 국토부 장관의 원팀코리아 적극 동참해 나갈 예정

 

현대엘리베이터가 15일부터 19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국토교통부의 원팀코리아 수주전 스마티시티 분야에 참여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끄는 원팀코리아의 수주단으로 인구 2억7천만(4위), 연평균 경제성장률 약 5%의 고성장, 니켈주석 등 자원부국으로 성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인도네시아에 정부와 민간 기업 일원으로 도시건설+첨단기술(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문화를 결합한 패키지 수출을 도모하고, 양국간 실질적인 인적∙물적 교류 확대에 노력해 나갈 것이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작년 해외건설 수주실적 1위로 우리나라의 주요 인프라 협력국가라며, 신수도∙도시철도 등 우리기업들이 오랜 기간 공들여온 사업들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라며,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아세안 시장에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IT, 문화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우리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승강기 기업으로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이끄는 원팀코리아 일원으로 정부의 수주 업무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등 해외 시장 개척∙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네이버 신사옥 엘리베이터에 로봇 연동 및 Open API(컴퓨터 또는 컴퓨터 프로그램 간의 연결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LG전자를 포함한 10여개 로봇업체와 로봇-엘리베이터 연동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빌딩 분야와 로봇-엘리베이터 연동을 표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 표준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그동안 Open API 를 기반으로 승강기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3월에 공개한 Open API 서비스에는 60여 개 기업과 연구기관, 개인 등이 참여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의 Open API는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거나 탑승자의 정보를 파악해 엘리베이터 내 사이니지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엘리베이터 이용 정보를 분석해 전력 사용량을 절감하거나 탑승객이 몰리는 층에 엘리베이터를 자동으로 위치하게 해 대기시간을 줄이는 등 운영 시스템 개선도 가능하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2013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아세안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원팀코리아 인도네시아 수주전에는 현대그룹 소속의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무벡스가 스마트시티 분야에 참여해 K-엘리베이터∙승강기, K-물류자동화∙IT서비스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진행중인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의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성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