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공원 정원가꾸미 모집
서울시, 한강공원 정원가꾸미 모집
  • 황순호
  • 승인 2023.03.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뚝섬․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 가꿀 자원봉사자 모집
4~10월 주 1회 활동, 장미 관리법․종류 및 특성 등 원예교육 실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뚝섬,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에서 함께 정원을 가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발표했다.
한강공원 장미원 정원가꾸미 활동은 장미정원, 장미아치, 장미터널 등 구조물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장미 관리법, 종류 및 특성 파악 등의 원예교육 등을 병행함으로써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다.
인원은 각 공원마다 10명을 모집하며, 서울에 거주하거나 활동지를 둔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봉사자 모집은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담당자(envy319@seoul.go.kr)에게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모집 마감 이후 당사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봉사활동은 뚝섬과 광나루에서 각각 4월 7일, 4월 14일부터 7~8월을 제외한 4월부터 10월 매주 금요일 오전 10~12시에 진행된다.
봉사활동은 필요시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2년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하거나 누적 활동시간이 200시간 이상인 개인 또는 단체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공원 장미원에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손길이 더해지면 더욱 아름답고 의미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