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성산포항 화물부두 확충공사 수주
동부건설, 성산포항 화물부두 확충공사 수주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3.0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공사비 254억원 규모… 항만공사 분야 경쟁력 발휘
공공공사 실적 앞세워 안정적 내실경영에 집중 전략

동부건설이 공공공사 수주를 연이어 따내며 상반기 건설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동부건설은 3일 조달청이 발주한 254억원 규모의 ‘성산포항 화물부두 확충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성산포항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사는 성산포항 화물부두에 390m 길이의 안벽과 40m 길이의 호안을 시공하고 준설 및 매립공사와 함께 부대시설 등을 설치하는 종합공사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3년이다. 동부건설은 51%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동부건설은 항만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발휘하며 꾸준히 수주를 따내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2,100억원 규모의 ‘새만금 신항 접안시설(1단계) 축조공사’를 수주한 바 있으며, 이어서 지난 연말에 ‘감포항 외곽시설 설치공사’도 수주했다.

동부건설은 올해 항만 공사를 비롯해 강점을 가진 공공공사의 다양한 실적을 앞세워 안정적 내실경영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풍부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꾸준한 매출 실현과 함께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이지만 회사의 강점으로 꼽히는 공공공사를 중심으로 올 한해 실적 빌드업에 나서고 있다”며, “경쟁력을 갖춘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열악한 업황을 타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건설 사옥.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