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상가 임차인 모집
한신공영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상가 임차인 모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2.2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일 1층 단층형 구조, 총 8개 호실 일괄임대
910세대 고정 수요 확보된 단지 내 상가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사진 제공 = 한신공영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사진 제공 = 한신공영

한신공영은 3월 3일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 공개입찰을 통해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264-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 32~50㎡ 총 8개 호실이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는 1층으로만 구성된 단층형으로 접근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91.3%의 높은 전용률을 확보해 실사용 면적이 넓다. 여기에 910세대의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우선 법조타운이 가깝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검단신도시 법조타운은 오는 2026년 3월 준공 예정으로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을 신설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활발한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대규모 주거단지와 중심 상업지구가 인접한 점도 관심사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 주변에는 도보가능 거리에 대단지 아파트가 다수 자리하고 있다. 

또 검단신도시 중심 상업지구에는  ‘넥스트콤플렉스(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문화센터 등을 품은 초대형 복합몰로 인천을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희소가치도 높다. 검단신도시는 다른 곳에 비해 상업비율이 현저히 낮다. 검단신도시의 상업용지 비율은 1.12%(1단계 기준)로 2기 신도시 중에서 크게 낮은 수준이다.

4차 대로변 사거리 코너 상가라는 점도 주목된다. 대로변에 위치한 상가는 가시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길을 지나는 고객과 차량 이용객들의 시선을 끌기에 적합하다. 이에 따라 대로변 상가는 타상가 대비 고객 확보에 유리하다.

교통호재도 돋보인다. 상가 인근에는 인천 1호선 연장 신설역(101역)이 내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원당~태리 광역도로(내년 예정)와 검단~경명로 간 도로(예정), GTX-D 노선도 추진 중이다. 이밖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도 가깝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단지 내 상가는 3월 3일 공개 입찰이 예정돼 있으며, 입찰보증금은 1,000만원이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1092-5번지(창신프라자 2층)에 마련돼 있으며, 공개 입찰도 이곳에서 진행한다. 입점 예정일은 오는 5월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