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산을 에너지효율 선도도시로 만들겠다"
동서발전, "울산을 에너지효율 선도도시로 만들겠다"
  • 황순호
  • 승인 2023.02.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에경연, 상공회의소, 경제진흥원과 지역주도 밸류체인 구축 협약 체결
울산 중소기업 에너지진단, 효율화 사업 등 솔루션 제공
(왼쪽부터) 양의석 에너지 경제연구원장, 차의환 울산상공회의소 부회장,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김연민 울산경제진흥원장,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지난 15일 울산 동서발전 본사에서 울산지역 에너지효율 통합 밸류체인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이 지난 15일 울산 본사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울산상공회의소, 울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울산지역 에너지효율 통합 밸류체인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정부가 세운 에너지수요 효율화 종합대책에 선제 대응하고자 ▷에너지효율 통합 밸류체인 인프라 구축 ▷중소기업 니즈 반영 및 지원강화 ▷최적의 에너지효율 모델 구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울산 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동서발전의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각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 중소기업의 에너지진단부터 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현재 동서발전은 스마트 에너지시티, 산업단지 에너지 플랫폼,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등 수요관리 분야를 중심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력소비자를 대상으로 에너지데이터 분석·맞춤형 솔루션 설계·시스템 구축 지원·전주기 운영관리(O&M) 서비스로 전력 사용량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울산에너지포럼과 연계해 중소기업 초청 에너지진단, 설비지원 등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 수요 효율화 중심의 에너지신사업을 농어촌, 공공시설, 취약계층, 노후 아파트 등 다양한 방면으로 넓히는 상생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효율은 수요관리 측면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안보 확립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앞으로 울산시를 에너지효율 선도 모델로 탈바꿈해 이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선언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