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시멘트, 신입사원 공채 규모 확대
한라시멘트, 신입사원 공채 규모 확대
  • 김덕수
  • 승인 2023.01.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불황에도 성장동력 확보 위해 신규 채용 규모 늘려
모회사 아세아시멘트와 신규 입사자 공동 교육 진행 예정

 

국내 대표 시멘트 제조사 중 하나인 한라시멘트가 대외적 사업 환경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청년 고용 창출을 촉진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올해 신입사원 공채 규모를 확대해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관리직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말 공채로 채용된 인원은 총 14명이었다. 통상 결원에 맞춰 한자리 수로 신규 채용을 진행됐던 예년에 비해 늘어난 규모이다. 
입사와 함께 진행되는 신규 입사자 입문 교육인 인덕션(Induction) 프로그램도 예년보다 확대, 더욱 다채롭게 구성할 계획이다. 
2월 6일부터 약 3주간의 일정으로 이뤄질 인덕션 프로그램은 ▲회사 및 시스템 교육 ▲주요 제조현장 답사 ▲팀별 미션 발표 ▲문화 체험 등으로 전국 주요 현장을 오가며 진행된다. 
특히, 모회사인 아세아시멘트와 신규 입사자 교육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는 점 또한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이는 유사한 사업을 영위하는 양 사 공채 입사자들이 함께 교육 받는 시스템을 구축해 직원들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라시멘트 채용 담당자는 “채용 공고가 나간 후 예상보다 훨씬 많은 원서가 접수되어 청년층 고용 한파의 현실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한라시멘트의 공채 확대 전략은 세대 교체를 미리 준비한다는 대내적 의미와 더불어 전 국가적 청년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