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앞장선다
서부발전,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앞장선다
  • 황순호
  • 승인 2023.01.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서울역서 가두 캠페인 실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당부
서부발전 임직원들이 11일 서울역에서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며 시민들에게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서부발전 임직원들이 11일 서울역에서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11일 서울역에서 '에너지 다이어트 10' 대국민 가두 캠페인을 실시,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국민 홍보에 나섰다.
서부발전 임직원들은 서울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무릎담요 및 일회용 손난로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며 ▷전열기 사용 자제 ▷불필요한 조명 줄이기 ▷미사용 가전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소개했다.
현재 서부발전은 사옥의 난방 온도를 17℃ 이하로 유지하는 한편, 근무시간 중 개인 난방기 사용을 금지하고 실내조명을 30~50% 소등하는 등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 5대 실천강령'을 이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에너지 사용량을 이전 3개년도 겨울철 월평균 사용량보다 10% 줄이는 데 성공했으며, 올해 역시 목표 달성을 위해 서부발전 본사 및 사업소가 함께 에너지 다이어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수급난을 겪고 있는 지금,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직면해 있는 국가적 과제에 동참해 뿌듯하다"며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뿐만 아니라 올 한 해 보다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