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조합, 신임 상임감사 '공개 모집' 실시한다
전문조합, 신임 상임감사 '공개 모집' 실시한다
  • 황순호
  • 승인 2023.01.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열린 1차 상임감사 추천위서 이같이 결의
오는 12일까지 지원서 접수받아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이 공개 모집을 통해 신임 상임감사 찾기에 나섰다.
전문조합은 지난 3일 서울 전문건설회관에서 열린 제1차 상임감사 추천위원회에서 이같이 의결, 공모 절차에 따라 오는 3월 열리는 총회에서 상임감사 1명을 선임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임기는 임명 후 3년간이다.
앞서 지난해에는 임원 선임 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자 '이사장 및 상임감사 추천위원회 운영 규정'을 신설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이번 상임감사 공개 모집 역시 별도의 추천위원회를 설치해 진행할 계획이다.
상임감사 후보자는 ▷조직운영 및 경영에 대한 감사능력 ▷청렴성과 도덕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 ▷전문조합 업무분야에 대한 이해 등 자격요건을 갖춰야 하며, 전문조합 정관 제47조 겸직금지의무에 의거 선임일로부터 30일 이내로 모든 상임직을 사임해야 한다.
지원서는 오는 12일까지 접수받으며, 지원을 원하는 자는 전문조합 홈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이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추천위원회는 지원자들의 자격요건에 대한 검증 등을 거쳐 심사를 진행한다. 단,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됐을 경우 선임이 취소될 수 있으며,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위원회가 후보자의 재추천을 요구하는 경우, 총회에서 선임 절차가 부결될 경우에는 후보자 모집을 다시 실시할 수 있다.
상임감사 모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문조합 홈페이지 또는 전문조합 인재개발팀(02-3284-2069)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