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경 의원, 도심공공복합사업 추진 위해 '귀 기울여'
[서울시의회] 김경 의원, 도심공공복합사업 추진 위해 '귀 기울여'
  • 황순호
  • 승인 2023.01.0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도심공공복합사업 선정 및 조기 완공을 위한 토론회' 개최
시민들의 의문점 해소와 자유로운 의견 논의의 장 가져
지난 5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도심공공복합사업 선정 및 조기 완공을 위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지난 5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도심공공복합사업 선정 및 조기 완공을 위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김경 서울시의원이 지난 5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도심공공복합사업 선정 및 조기 완공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도심공공복합사업은 용적률 완화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공공시행으로 개발 절차를 간소화해 신속하게 노후 도심지역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그간 사업성 부족 등으로 재개발이 힘든 노후된 저층 주거지, 저개발된 역세권, 준공업지역 등 노후 도심지역을 LH, SH 등의 공공주도로 주거지를 신속하게 정비해 양질의 주택 공급과 도시 기능의 재구조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몇 년간 서울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등 주요 도심의 주택매매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청년층의 내 집 마련이 점점 어려워짐에 따라, 정부 역시 이를 통해 주택난 해소 및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발제는 ▷박익순 LH 도시정비계획처 차장 ▷길성호 서울시 공공주택과 도심공공주택복합 팀장이 참여했으며, 토론자로는 ▷김학수 월드건설산업 상무이사 ▷김진만 대한감정평가법인 감정평가사 ▷최병산 대화감정평가법인 감정평가사 등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었다.
박익순 차장은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선정 기준 및 유기적 협력'을 주제로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의 추진배경, 현황, 개요, 절차, 지원방안 등을 설명했으며, 길성호 팀장은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의 조기완공을 위한 효과적인 절차'를 주제로 주요 추진절차를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시민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제도에 대한 의문점들을 해소하고, 각자의 입장에서 의견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활동을 이어나갔다.
김경 의원은 "앞으로도 사업 추진에 있어 여러 의견을 꾸준히 수렴하고 이를 반영, 서로 힘을 모아 모두가 원하는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