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지구야, 이제 우리가 변할게"
동서발전 "지구야, 이제 우리가 변할게"
  • 황순호
  • 승인 2023.01.0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서울역에서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 실시
전년 겨울철 대비 에너지 평균사용량 10% 이상 절감 목표
동서발전 임직원들이 6일 서울역에서 에너지 위기 극복 범국민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 임직원들이 6일 서울역에서 에너지 위기 극복 범국민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이 6일 서울역에서 올 겨울 강도 높은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하는 범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을 실시했다.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은 전세계적인 에너지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고자 지난해 겨울 대비 에너지 평균사용량을 10% 이상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장에는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김인완 기획본부장 등이 참여했으며, 서울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릎담요 등 체온을 보온할 수 있는 방한용품과 에너지 절약 실천수칙이 담긴 홍보자료를 나눠주었다.
또한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 ▷사용하지 않는 방의 조명 끄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방법을 제안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동서발전은 앞으로도 단기적으로는 고강도 에너지 절약운동에 앞장서고, 장기적으로는 에너지 다소비기업이나 기관들이 지속 가능한 에너지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