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하임랩(HEIMLAB) 솔루션’ 서비스 확대
GS건설 ‘하임랩(HEIMLAB) 솔루션’ 서비스 확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2.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노후’ 문제 해결,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제공
아파트 데이터와 점검 장비 활용한 원인 진단과 기능 향상 시공

“노후아파트 단열·난방으로 고민하세요? 하임랩이 무료로 진단해 드립니다.”

GS건설 자회사인 하임랩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서울 강남에 위치한 역삼 GS타워에 임시 부스를 마련하고 서비스 홍보 및 시공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하임랩은 독일어로 집을 의미하는 ‘HEIM’과 영어로 연구소를 뜻하는 ‘Laboratory(LAB)’를 결합한 브랜드명으로 업계 최초로 주거 데이터를 기반한 노후 아파트 진단 서비스 및 주택 기능을 향상시키는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임랩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을 맞아 단열, 난방 기능 진단과 개선 시공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건설 당시의 자재 시공 기준이 현재 신축 아파트와 차이가 있을 뿐만 아니라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해 생활에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되기 시작한다.

아파트 단열재의 경우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에 따라 시공되며, 2008년과 현재의 기준만 비교해도 시공 단열재의 두께 기준은 100㎜ 이상이 증가됐으며, 통계청의 2021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건축 연도 기준 노후 기간이 20년 이상된 아파트는 전국적으로 43.9% 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현실에 비춰 하임랩은 아파트 노후화로 불편을 겪는 고객들을 위한 아파트 기능향상 시공 상품 ‘하임랩 솔루션’을 지난 8월 선보인 바 있으며, 살고 있는 아파트의 주소 입력만으로도 예상 견적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전문건설업면허를 보유한 하임랩은 직영 서비스 인력인 ‘하임러’가 직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공 인증서를 통해 사후 관리까지 보증하고 있다. 

하임랩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존의 주택 유지, 보수 서비스와 차별화된 기술 기반의 주택 기능, 주거 환경 진단 및 시공 서비스 절차를 홍보하고, 시공 상담과 무료 방문 진단 예약도 접수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강남구에서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내년에는 서초구와 송파구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임랩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의 거래의 감소와 구축 아파트의 증가는 거주자 중심의 아파트 기능 관리 및 개선이 중요할 것”이라며, “하임랩은 기술 진단과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주택 기능 개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