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엔지니어링, 가족친화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더부엔지니어링, 가족친화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 김덕수
  • 승인 2022.12.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컨설팅 제공 ‘BIM분야의 리딩 컴퍼니회사’

(주)더부엔지니어링(대표 김용희)이 지난 14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2년도 가족친화 우수 기업·기관 포상 및 인증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더부엔지니어링은 철근 및 기계설비공사의 시공상세도면 설계(샵드로잉) 전문업체이다. 
특히, 건설현장의 원활한 시공을 위한 시공상세설계를 수행하고 있으며 선시공 시뮬레이션분야, BIM시공설계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VR, AR, MR 메타버스의 Digital Twin의 기술로 시공컨설팅을 제공하는 BIM분야의 리딩 컴퍼니회사다.
더부엔지니어링은 2017년부터 유연근무제를 도입, 직원들이 개인생활과 직장생활을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 시스템화에 중점을 두고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시스템이 정착된 후부터는 수직적인 조직문화를 수평적 조직문화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지난 2018년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고, 2019년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더부엔지니어링은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제도와 일·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의 큰 틀에서 △육아휴직 복귀 시 재택근무 장려 △임신 중 재택근무 및 탄력근무제 시행 △가족의 날 1시간 조기 퇴근 △유연근무제 △연차 사용 시 사유 묻지 않기 △시간 단위 연차제도 △업무폰 지원 △가족돌봄 휴직제도 △재택근무 △회식 간소화 및 점심회식 장려 등 직원들이 일과 가족을 품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에 편중된 일터에서 벗어나 전국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세종지사를 설립했으며, 세종지사에 어린이집 법인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김용희 대표는 “임직원들이 더부엔지니어링만의 특색있는 유연근무제를 잘 활용하여 앞으로도 일과 가정, 자기 생활의 밸런스를 잘 유지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더부엔지니어링은 지난 15일 개최된 제19회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부문 우수상을 수상, 연이어 상을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