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음성 아이파크’ 9일 견본주택 개관
HDC현대산업개발, ‘음성 아이파크’ 9일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 승인 2022.12.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177㎡, 604세대 일반 분양
- 남향 위주 4BAY 판상형 평면, 대형 드레스룸 및 알파룸 제공
- 충북혁신도시 생활권, 풍부한 일자리, GTX-A 연계된 수도권 내륙선(예정) 호재
- 12월 19일(월) 1순위, 20일(화) 2순위 청약 접수, 26일(월) 당첨자 발표 진행
-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계약금 납입 후 전매 가능

HDC현대산업개발이 12월 9일(금)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본성리 360-2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음성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음성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177㎡, 총 773세대 규모다. 금번에는 604세대를 일반에 분양하며, 추후 분양 예정인 ‘음성 2차 아이파크’와 함께 총 1,653세대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최근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충북혁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인데다, 지역 내 첫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 음성 첫 ‘아이파크’… 상징성과 차별화된 설계로 높은 상품성 갖춰
단지는 음성 첫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높은 상징성과 차별화된 설계 및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지난달에는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23 미래건축문화대상에서 아파트 부문 최우수 설계 단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단지는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으며, 선호도가 높은 4Bay의 판상형 평면으로 공급된다. 
또 대형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일부 세대 제외) 넉넉한 수납 공간 설계로 차별화를 선보이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아이파크만의 스마트홈 서비스가 적용돼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세대 내에서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는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단지 입구는 감각적이고 우아한 곡선미가 만들어내는 문주를 선보일 계획이며,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의 휴식 공간을 위해 축구장 약 1.7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낮은 건폐율(15%)과 높은 조경 면적(39%)으로 최대 92m의 넓은 동간 거리를 제공하고, 세대 간섭을 최소화했다. 주차장은 1.47대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저층 세대의 단점인 사생활 침해를 보완하기 위해 1층 대부분을 필로티와 부대시설(어린이집, 돌봄센터 등)로 계획했다.
‘음성 아이파크’는 기존 음성 지역과 충북혁신도시 입주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인 캠핑장을 비롯해 골프 연습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된다. 자녀를 위한 독서실과 스터디, 키즈라운지도 제공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단지 전반에 적용된다. 공동 현관 안면 인식, 주차 비상벨 및 LED 조명 제어, 단지 내 CCTV, 세대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 23개 산업단지(예정 포함)와 충북혁신도시 생활권 동시에 누려
단지가 위치한 음성군은 수도권과 충북 경계선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가까운 충청권 도시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러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들어서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음성군에는 맹동·원남산업단지 등 12개의 산업단지와 금왕농공단지 등 3개의 농공단지가 있다. 지난해 기준 총 15개 산업·농공단지에 약 1만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성본산업단지·금왕테크노산업단지 등 8개의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으로 상주 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음성 아이파크’는 지난해 인구 3만명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가 바로 옆에 위치한다. 
충북혁신도시는 정보통신·과학기술, 교육·인재개발, 공공서비스 등 11개의 이전공공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병원·마트·은행·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있다. 이외에도 도서관·생활체육공원 등 공공시설이 함께 마련돼 있으며, 서울대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국립소방병원(2025년 6월 예정)과 국민체육센터·복합혁신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 수도권 내륙선(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충북혁신도시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GTX-A 노선과 연결되는 수도권 내륙선(동탄~충북혁신~청주공항)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 중이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으로 중부내륙선 철도 건설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개통 시 기존에 추진 중인 수광선(수서~광주간 복선전철) 등과 연결돼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음성 아이파크’는 인근에 두레봉공원, 윗말공원, 옥동공원, 두레봉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입주민들은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힐링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분양 일정은 9일(금)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19일(월) 1순위, 20일(화)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6일(월)에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3년 1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음성 아이파크’는 비규제지역에 위치해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음성군 또는 충청북도에 거주(순위 내 경쟁 시 음성군 거주자 우선)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이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단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되어야 한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177㎡ 타입 제외)로 수요자 부담을 낮췄고,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혜택(177㎡ 타입 제외)이 주어진다. 계약금 10% 납입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허용된다.
한편 ‘음성 아이파크’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LG오브제 냉장고, 2등 LG올레드 65인치 TV 등을 제공한다. 청약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1등 캐스퍼 자동차, 2등 바디프랜드 안마 의자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1124번지(국가기술표준원 맞은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