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신축 아파트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도입 
호반건설, 신축 아파트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도입 
  • 김덕수
  • 승인 2022.11.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텔라랩의 ‘워치마일’ 도입해서 고객 서비스 향상
세계 최초로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 최적의 주차면 경로 안내
‘호반써밋 DMC 힐즈’ 입주예정자에게 ‘워치마일’을 안내하는 모습. 사진 제공 = 호반건설
‘호반써밋 DMC 힐즈’ 입주예정자에게 ‘워치마일’을 안내하는 모습. 사진 제공 =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아파트 단지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노력한다.
호반건설은 입주 예정인 ‘호반써밋 DMC 힐즈’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협력해 온 스타트업 ㈜베스텔라랩의 ‘워치마일(Watchmile)’을 신축 아파트에 적용한다. 
워치마일(Watchmile)은 세계 최초로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에서 최적의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영상 및 AIoT 정보를 기반으로 주차 현황과 빈 주차면(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워치마일 이용자는 △최적 주차면까지 길안내 △주차면 점유여부 확인 △전기차 충전시설 사용 가능여부 △주차 차량위치 파악 등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 서비스는 운전자의 주차 시간을 70%이상 단축시키고, 연료 및 배기가스 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워치마일은 서울역 주차장, 킨텍스 제2전시장, 천호역공영주차장 등에서 운영 중인데, ‘호반써밋 DMC 힐즈’는 신축 아파트 단지에 적용되는 첫 사례다.
호반건설 문갑 전무는 “호반건설은 신축 아파트 단지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호반그룹의 리조트, 골프장 등의 인프라와 아브뉴프랑 등 복합상업시설에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스마트 건설에 노력하고 있다. 베스텔라랩은 지난 2021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수상 기업으로 호반건설과 지속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