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안전원, 제7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교육시설안전원, 제7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1.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2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5,800여편 공모 접수
1~2차 심사 및 표절검수 통해 개인 61명, 단체 3개교 수상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은 11일 서울시 여의도 소재 안전원 9층 교육장에서 ‘제7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은 교육시설 재난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및 대국민 재난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안전원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학교시설의 재난안전 경각심을 고취하고 학교재난안전 예방을 강조하는 포스터 및 사진이, ‘학교재난안전’ 여섯 글자를 이용한 학교재난예방의 의미를 담은 육행시와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기관명을 주제로 한 캐치프레이즈 그리고 학교시설 재난 안전 및 각종 사고 예방을 강조하는 동영상 작품이 공모 주제로 각각 선정됐다.

안전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서 총 5,80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2차 심사와 표절 심사를 통해 개인 61명과 단체 총 3개교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시상과 온라인 실시간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시상을 동시에 진행됐으며 대상인 교육부장관상(개인 3명)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단체상인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상(개인 58명, 단체 3개교)을 각각 시상했다.

더불어 안전원은 디지털 사이니지와 액자를 활용해 안전원 1층 로비에 전시공간을 마련해 누구나가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도록 작품전을 마련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뜨거운 관심을 갖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