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11월 분양예정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11월 분양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1.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49층 6개동 아파트 999세대, 오피스텔 80실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인근 교통 호재 다수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투시도. 사진 제공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투시도. 사진 제공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11월 중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209-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하 5층~지상 49층 6개동 아파트 총 999세대, 오피스텔 8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6세대 ▷59㎡B 36세대 ▷59㎡C 36세대 ▷59㎡D 10세대 ▷59㎡E 10세대 ▷84㎡A 138세대 ▷84㎡B 138세대 ▷84㎡C 206세대 ▷84㎡D 81세대 ▷84㎡E 68세대 ▷84㎡F 10세대 ▷84㎡G 47세대 ▷114㎡A 105세대 ▷114㎡B 78세대 등으로,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O 단일타입이다.

◼ 조정대상지역 해제 등 경제적 이점

천안시는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대출・세금・청약 등에서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우선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무주택자는 70%, 1주택자는 60%로 완화돼 자금 마련 측면에서 유리해졌으며, 주택 취득세 중과가 적용되지 않아 세금 부담이 줄어듦과 동시에 전입 의무가 사라져 실거주 요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대출도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다.

◼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표 수혜단지

단지가 들어설 천안역 일대는 오는 내년까지 21만㎡ 규모, 총사업비 358억원의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도 남산지구 뉴딜사업,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봉명지구 뉴딜사업 등의 도시재생 사업이 완료 및 진행 중이며, 이들과 함께 천안역 일대에 새로운 주거타운을 형성하겠다는 것이 현대건설의 목표다.

◼ 다양한 교통 호재로 접근성 개선

단지는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경부선 천안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출퇴근 및 타 지역으로의 이동에 유리하다.

또 봉평로・봉정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인근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단지 반경 2㎞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다.

여기에 아산지 인주면~천안시 목천읍을 잇는 28.72㎞의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총 3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공사 중 1단계인 아산~천안 구간이 오는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것이 개통되면 주행거리 8㎞ 단축, 통행시간 11분 단축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2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달 11일 천안역을 시종착역으로 삼는 GTX-C 연장선 타당성 조사 및 기술 검토도 완료된 바 있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조감도. 사진 제공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조감도. 사진 제공 = 현대건설

◼ 천안 원도심 인프라 이용에도 유리

단지가 위치한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은 천안시의 대표적 원도심으로 꼽힌다. 

와촌초・계광중・천안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이마트・신세계백화점・홈플러스 등 쇼핑시설 및 천안역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천안시청・천안축구센터 등 관공서와 체육시설, 의료기관 등 이용도 유리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천안천 및 스마트친수공원이 조성돼 있다.

◼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 등 풍부한 주거 수요

단지 인근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어 주거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또 사업지에서 출퇴근 가능한 거리에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 특화 지역 육성을 위한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이 진행 중으로, 아산탕정택지개발지구와 불당지구에 들어서는 R&D 창업・융합지구에는 제조기술융합센터 건립과 연계해 강소특구 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1,578억원의 생산 효과와 더불어 신규 일자리 1,155개가 만들어질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 ‘힐스테이트’ 특화설계 적용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고 통풍이 잘 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택했으며, 드레스룸, 알파룸(평면선택제 유상옵션) 등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2.5m(거실천장고 2.6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 내 최초로 테라스 복층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해 오피스텔로는 높은 천장고(2.5m)와 테라스를 보유했다.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골프연습장・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 돌봄센터, 입주민 전용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 중에 있다. 오피스텔에는 피트니스・골프연습장・오피스라운지・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대규모 개발을 앞둔 성정동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주상복합 단지로 역세권 입지와 상품성을 모두 갖춰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며 “천안시 신주거타운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임과 더불어 조정대상지역 해제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