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견본주택 오픈
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견본주택 오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1.0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옆 원도심 35층 랜드마크… 244가구 분양
바다 조망 갖춘 오션뷰에 관공서・학교 밀집
여수 학동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투시도. 사진 제공 = 쌍용건설
여수 학동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투시도. 사진 제공 = 쌍용건설

지난 6월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된 전남 여수에 ‘쌍용 더 플래티넘’이 첫 선을 보인다. 

쌍용건설(대표이사 회장 김석준)은 4일 여수의 최중심이자 인기주거지역인 여수시청 앞 학동에서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전남 여수시 학동 74번지 일대에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총 244가구 규모로 들어설 이 아파트는 여수 도심권에 18년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가 242가구(A타입 58가구, B타입 60가구, C타입 62가구, D타입 62가구)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179㎡가 2가구이다. 전 가구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여수 도심지에서 가장 높은 지상 35층 규모로 들어설 이 아파트는 여수 바다 조망이 가능(일부 세대 제외)한 오션라이프형 랜드마크인 것이 특징이다.

또 여수 최중심에 위치해 시청로・도원로・망마로 등 다양한 도로를 이용하면 여수 전지역은 물론 인근의 순천・광양도 쉽게 오갈 수 있고, KTX 여천역도 차량 5분 거리에 인접해 있다. 

도보권에 여수시청・법원・주민센터 등 주요 관공서와 중심상업지가 밀집해 있고, 거북선공원과 여수 바다 용기공원과 해양공원도 가깝다. 

쌍봉초・여수웅천중・여천고 등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특화를 위해 다양한 꽃과 나무로 꾸며지는 초화원과 테마놀이터 등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룬 조경이 설계되고, 스마트키나 스마트폰 접촉 없이 공동현관을 지나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스마트 원패스시스템, 엘리베이터 내 공기청정시스템과 항균 핸드레일이 도입된다.

세대 내에는 친환경 보일러와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뛰어난 스마트 클린 환기시스템이 설치된다. 또 차량도착 및 무인택배 도착 알림, CCTV모니터링, 에너지사용량 조회가 가능한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비롯해 스마트 일체형 스위치, 지하주차장 주차유도시스템 등 최신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모든 세대에는 펜트리와 광폭 드레스룸 등 특화된 설계가 적용되고, 현관 공기청정시스템, 욕실 복합형 환기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여수 최중심에 최고층으로 들어설 이 아파트는 각종 편의시설에 희소성이 높은 오션뷰까지 갖춰 여수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여수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고, 브랜드 아파트 공급도 뜸했기 때문에 실수요와 투자자 양측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가 들어설 전남 여수는 지난 6월 조정대상지역에서 풀려 은행 대출과 청약 조건이 완화됐으며,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이 상향 조정됐다.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청약은 11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6일이다.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