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음성 아이파크’ 분양한다
HDC현대산업개발 ‘음성 아이파크’ 분양한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3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9층 17개동 전용면적 84・113・177㎡ 총 1,653세대 규모
충북혁신도시 바로 옆 위치, 지역 내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음성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10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본성리 401-22, 360-25번지 일원에 ‘음성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충북혁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인데다, 지역 내 첫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음성 아이파크’는 본성지구 A, B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113·177㎡ 총 1,65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블록별 세대수는 ▷A블록 9개동 880세대 ▷B블록 8개동 773세대다.

단지가 위치한 음성군은 수도권과 충북 경계선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가까운 충청권 도시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러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들어서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음성군에는 금왕·원남산업단지 등 12개의 산업단지와 금왕농공단지 등 3개의 농공단지가 있다. 지난해 기준 총 15개 산업·농공단지에 약 1만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성본산업단지·금왕테크노산업단지 등 8개의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으로 상주 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 단지는 지난 2014년 첫 입주를 시작한 이후 지난해 인구 3만명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가 바로 옆에 위치한다. 충북혁신도시는 정보통신·과학기술, 교육·인재개발, 공공서비스 등 11개의 이전공공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병원·마트·은행·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있다. 

이외에도 도서관·생활체육공원 등 공공시설도 마련돼 있으며, 서울대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국립소방병원(2025년 예정)과 국민체육센터·복합혁신센터(올해 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충북혁신도시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GTX-A 노선과 연결되는 수도권 내륙선(동탄~충북혁신~청주공항)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 중이며, 중부내륙철도 지선(감곡~충북혁신~청주공항)도 5차 국가철도망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어 개통 시 기존에 추진 중인 수광선(수서~광주 간 복선전철) 등과 연결돼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음성 아이파크’는 비규제,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주택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음성군 또는 충청북도에 거주(순위 내 경쟁 시 음성군 거주자 우선)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이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단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돼야 한다.

분양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에는 동일하이빌, 모아엘가 등 이미 다수의 단지가 분양했지만, 1군 브랜드 아파트는 없다”며 “음성 아이파크는 아이파크 브랜드를 갖춘데다 1,653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