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하남교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첫 걸음’
GH, 하남교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첫 걸음’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3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산~초이간 도로 하남시 도시계획심의 완료 후 도시계획시설 결정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하남교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추진하는 황산~초이 간 도로 개설사업이 하남시 도시계획심의를 완료해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최초로 인허가 승인돼 본궤도에 오른다.

황산~초이 간 도로는 하남시 풍산동과 초이동을 동서로 연결하는 1.97㎞(도로폭 24m) 규모의 보조 간선도로로서, 하남대로(국도 43호선) 교통량의 효과적 분산을 통해 교통정체를 완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시계획시설 결정에 따라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실시계획 인가 등을 거쳐 공사 착공 예정이다.

한편 3기 신도시 중 하나인 하남교산지구는 수도권 주택공급확대를 위한 정부정책에 따라 면적 680만㎡, 인구 8만명 규모로 계획돼 2019년 10월 지구지정 및 지난해 8월 지구계획이 승인된 상태이며, 신도시 입지에 따른 교통 혼란을 예방하고자 광역교통 개선을 위한 세부대책을 마련 중이다. 

그 중 하나인 황산~초이 간 도로를 비롯해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지하철 3호선 연장), 동남로 연결도로, 서하남로 확장, 국도43호선 개선공사 등 공동사업시행자인 GH공사와 LH공사가 분담해 추진 중이다.

GH 전형수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은 “하남교산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추진하는 사업(황산~초이 간 도로 개설사업, 국도43호선 확장・개선공사, 감일~고골 간 연결도로 사업)의 적기 추진을 통해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