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 3분기 실적, 전년동기 대비 큰 폭 개선
현대두산인프라 3분기 실적, 전년동기 대비 큰 폭 개선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1조1,769억원, 영업이익 747억원, 전년동기 대비 21%, 122% 증가
신흥・선진시장 호조세, 엔진사업부 성장 등이 수익성 개선 이끌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된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5일 공시를 통해 올 3분기 매출 1조1,769억원, 영업이익 74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122% 늘어난 수치다.

매출은 신흥, 선진(북미・유럽)시장의 증가분이 중국시장의 감소분을 넘어서면서 증가했다. 

신흥시장 매출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인프라 투자 활성화로 전년동기 대비 21% 늘어났으며, 선진시장의 매출은 경기 호조세와 판매 채널 강화, 소형굴착기, 컴팩트 휠로더(CWL)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 효과가 더해지며 20.3% 증가했다. 

반면 중국시장의 경우 경기 침체 우려 및 코로나 확산에 따른 지역 봉쇄 영향 등으로 매출이 9.9% 감소했다.

영업이익도 상반기 물류 이슈 등으로 이연된 수요가 현실화되면서 신흥・선진시장 수익성이 개선된 가운데 엔진 사업도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2%로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엔진 사업부문도 발전기, 산업용 소형장비 등에 쓰이는 엔진 수요가 큰 폭으로 급증하면서 매출은 전년대비 39.3% 증가한 2,984억원을, 영업이익은 389억원을 기록하며 견고한 수익을 올렸다. 특히 제품 판매 증가에 따른 애프터 마켓(A/S) 매출이 확대됨으로써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13%)를 올렸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불안정한 국제 경영환경 속에서도 동남아・중동・라틴아메리카 등 자원국 중심으로 대규모 수주 계약을 확보한 상황”이라며, “이들 지역에서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대형기종 판매에 집중하며 수익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독일 뮌헨에서 열린 ‘바우마 2022’ 전시회 현대건설기계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동영상을 보고 있다.
독일 뮌헨에서 열린 ‘바우마 2022’ 전시회 현대건설기계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동영상을 보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