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검사자 산재예방 실천 다짐
승강기안전공단, 검사자 산재예방 실천 다짐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3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지정검사기관과 업무협약 및 다짐대회 공동 개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승강기 지정검사기관 검사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및 안전보건경영 실천 다짐대회를 20일 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했다.

지정검사기관이란 ‘승강기 안전관리법 제37조 제1항’에 따라 승강기 정기검사 업무 대행기관으로 지정받은 민간 검사기관이다. 

공단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으로 산업재해에 대한 경영진의 책임이 확대되고, 공단의 비전인 ‘승강기 안전 플랫폼기관’으로 역할을 이행하기 위해 승강기 종사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승강기 유지관리업 종사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이날 두 번째로 지정검사기관 검사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다짐대회를 갖게 됐으며, 내년에는 승강기 설치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공단 이용표 이사장을 비롯한 5개 지정검사기관 경영진이 참석해 안전보건정보 공유와 안전위험요소 제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검사자 안전보건과 생명보호를 최우선 가치의 경영실천을 다짐했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오늘 업무협약과 실천다짐대회를 통해 지정검사기관도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승강기 검사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