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HEC 2022 기술컨퍼런스’ 개최
현대엔지니어링 ‘HEC 2022 기술컨퍼런스’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1일 현대엔지니어링 본사 1층서 오프닝 전시회 개최
20~21일 양일간 비대면 방식 강연 진행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홍현성)이 임직원 및 사업부간 기술과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HEC 2022 기술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Play With New Tech”를 주제로 진행되며, 현대엔지니어링의 ‘스마트기술센터’가 주관한다.

컨퍼런스 첫 날에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시연 행사를 시작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연구개발한 외벽 도장 로봇, 미장 로봇, AI CCTV, 공동구 점검 로봇 등 총 7개 스마트 기술 품목을 선보인다.

둘째 날부터는 오전에는 명사를 초청해 업계 전반의 미래기술 개발 현황과 전망, 트렌드에 대한 특별 강연을, 오후에는 현업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일반 강연을 진행한다.

특별 강연은 한국원자력연구원 김긍구 책임연구원과 네바다주립대(UNLV) 최진욱 교수, 연세대학교 허준 교수, 헥사곤 ALI 김세환 부장, 유니티코리아 오주용 팀장 등 외부에서 초청한 명사가 미래 사업에 대한 현황 점검 및 향후 방향성을 논의하고 EPC 사업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반 강연은 시간마다 두 가지 트랙(Track)으로 나눠 9개씩 총 18개의 강연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강연에 참석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