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테리어 플랫폼 데이’ 개최 
‘스마트+인테리어 플랫폼 데이’ 개최 
  • 김덕수
  • 승인 2022.10.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개 인테리어 리모델링 기업에 스마트 시장 정책지원 요청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은 13일 리모델링 소상공인 및 도소매업체에게 “5만개 전문건설, 인테리어 리모델링 기업에 스마트를 전하다” 라는 주제로 코콤 블루랩 2층 대강의실에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스마트인테리어포럼은 가전통신에너지 분야에서 가구건설건축인테리어리모델링 분야를 융합한 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 6월 18일 발족됐다.  
교육 세미나는 크게 스마트+인테리어 리모델링에 관련된 이론과 실습 그리고 구축 시간으로 이어졌으며 참여기업의 향후 원활한 B2B 참여 기반 형성을 위한 별도의 교류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번 현장에서는 삼성전자, 한샘, 대우건설, 아주디자인그룹, 코콤 등 가구, 인테리어와 건축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자사 전략에 기반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교육 시간이 있었으며 한국건축가협회 및 인쿱 인테리어협동조합등의 비영리단체에서는 스마트+인테리어의 향후 트랜드를 강의하였다. 
또한 강의기업으로 참여한 타미나컴퍼니의 스마트세척기, 아카라코리아의 스마트키트, 아이콘의 건설현장 관리 플랫폼, 고퀄의 IoT 디바이스, HoI의 스마트미러 등의 스마트 인테리어 사업분야의 현장감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인쿱 김형근 조합장은 과기정통부와 중기벤처부에서 인테리어 리모델링 소상공인에게 스마트 정책과 먹거리 시장을 제공해달라 건의하였다. 
한편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박찬우 의장(삼성전자 부사장)은 중소 소상공인 및 리모델링 기업의 먹거리 창출 및 시장 진출 전략 수립을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의지를 내비쳤다. 
또한 교육 수료기업에겐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에 소속된 대기업과의 B2B, B2C 교류 혜택을 마련하여 국내 40조 규모의 5만여개 인테리어 리모델링 기업이 이종산업계간 시장 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