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실내외 철재・목재용 페인트 ‘로얄에나멜’ 출시
KCC, 실내외 철재・목재용 페인트 ‘로얄에나멜’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도막형성, 은폐력 뛰어나 색상구현 용이
항바이러스, 항균, 항곰팡이 성능 및 실내마크 보유

KCC(대표 정몽진)가 11일 건축물, 가구 등에 도장할 수 있는 실내・외 겸용 에나멜 페인트 로얄에나멜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로얄에나멜’은 알키드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자연건조형 페인트로써 기존의 에나멜 페인트보다 건조가 빠르고 은폐력이 우수해 철재나 목재의 표면을 잘 덮어줌으로써 도장면에 원하는 색상을 구현하는 데 용이하고 우아한 광택으로 유려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철재 및 목재 마감도료로 설계됐으며, 고급 인&익스테리어 현장이나 어린이 놀이터, 상업시설에 추천 적용되고 있다. 

기존의 에나멜 페인트는 특유의 독한 냄새로 실내 사용이 어려웠다면 ‘로얄에나멜’은 꽃과 과일향을 더해 취기를 개선해 실내 적용이 가능하고, 유성 페인트임에도 거부감 없이 누구나 쉽게 도장이 가능하다.

또 외부의 다양한 요인으로부터 철재와 목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항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항바이러스, 곰팡이 저항성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부가 발급한 실내에 적용해도 안전한 제품이라는 ‘실내마크’도 보유하고 있다.

또 소비자가 원하는 컬러와 광택을 조색해 주문이 가능하며, 포장형태가 1LT, 3.78LT, 18LT로 구분돼 도장면적에 따라 경제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KCC 관계자는 “‘로얄에나멜’은 우수한 작업성과 빠른 건조성으로 현장에서 수요가 많은 제품이며, 현재는 반광, 무광 광택까지만 출시돼 있지만 곧 유광 제품도 출시될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