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13일 견본주택 개관
제일건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13일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 승인 2022.10.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소성 높은 오션뷰, 합리적 분양가,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누려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16㎡ 총 670가구 조성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해안조감도. 사진 제공 = 제일건설㈜

제일건설㈜은 13일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희소성이 높은 오션뷰 영구조망 단지인데다 분상제 적용으로 가격경쟁력을 갖췄고, 영종국제도시의 탄탄한 개발호재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은 영종국제도시 A26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16㎡ 총 67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119가구 ▲84㎡B 271가구 ▲84㎡C 148가구 ▲110㎡ 90가구 ▲116㎡ 42가구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위주로 구성되며, 분양물량의 70%를 추첨제로 공급하는 중대형 면적이 있는 점도 특징이다.
청약일정은 1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화) 1순위, 19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화)이며 정당계약은 11월 7일(월)~9일(수) 3일간 진행된다.
내 집 마련을 앞둔 실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금 500만원 1차 정액제, 중도금 60% 이자후불제를 적용하고, 특히 중도금 대출에 대해 고객 금리 안심 보장제(3.8%)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고객 금리 안심 보장제는 계약자가 아파트 구매를 위해 중도금 대출을 받을 경우, 계약 당시 대출 금리 이상으로 오르는 금리에 대해서는 사업주체에서 부담하는 제도이다. 
이러한 금융혜택은 최근 가파른 금리인상에 따른 수요자들의 부담감을 해소시켜 아파트 준공 시까지 금리 인상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전매제한 기간이 3년이지만 공사기간이 3년을 초과하여 소유권 이전 등기일 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점도 눈여겨볼 만 하다.

◆ 오션뷰 영구조망(일부세대 제외), 씨사이드파크 조망 가능, 행정타운 조성 예정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은 서해바다와 접해있는 만큼 내 집에서 오션뷰와 수려한 일몰을 즐기기가 좋다. 
바로 앞에 레일바이크, 캠핑장 등으로 유명한 씨사이드파크가 있어 여의도공원 면적의 약 7.6배(1,771천㎡,535.72평) 규모의 공원 조망도 확보했다. 
단지 주변으로 다수의 근린공원이 에워싸고 있고, 영종둘레길도 해안가를 따라 위치해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중심상업시설이 가깝고 인근에 행정타운, 공공시설, 유통시설 등이 조성 예정이라 생활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개선된다. 
초교 부지(예정)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운남초, 영종중, 하늘중 등의 학교가 들어서 있다. 영종고, 하늘고,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등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최고의 학군도 강점이다.

■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 4베이 특화설계, 다양한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우선 남향위주의 4베이 판상형 설계와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해 일조권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대형 팬트리 등도 일부 타입에 마련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잔디광장, 메이플가든, 소풍뜰, 스프링가든, 라운지 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선보여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풍요로운 생활을 돕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실내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피트니스 등이 마련돼 여가를 즐기며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자녀들의 학업 증진을 위한 스터디룸, 독서실, 작은도서관도 계획돼 있으며, 북카페, 어린이집&다함께 돌봄센터, 경로당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 대형 호재 대기중인 영종의 미래가치 모두 누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개발호재도 대기하고 있어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의 미래가치 또한 기대된다. 복합리조트 및 마리나와 연계한 해양레저 복합관광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150km)도 추진 계획이다.
특히, 영종국제도시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가 2025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라제3연륙교 개통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제3 연륙교가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고,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를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차량으로 3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하며, 강남권까지 이동시간도 1시간으로 대폭 줄어들게 된다. 
아울러 인천 도심 및 서울 서부권에도 영종대교나 인천대교를 거치지 않고 이동이 가능해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은 영종 최고의 조망권을 갖춘데다 합리적인 분양가에 다양한 금융혜택까지 제공돼 내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며 “중대형 타입의 추첨제 물량도 있는 만큼 가점이 부족한 실수요자들도 내집 마련에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왕길동 일대 인천2호선 검단사거리역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