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오피스텔 분양홍보관 30일 개관
DL건설,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오피스텔 분양홍보관 30일 개관
  • 김덕수
  • 승인 2022.09.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권에 7호선예정역·청라시티타워 품은 브랜드 오피스텔
2개블록, 지하 3층~지상 21층, 전용 71㎡ 총 240실
10월 4일 청약접수, 7일 당첨자발표, 8일 정당계약 진행…‘중도금 무이자’ 조건

 

DL건설이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주거형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을 3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청라국제도시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51-1, 151-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2개 BL(블록)에 지하 3층~지상 21층, 2개 동, 전용 71㎡ 총 240실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71㎡A 80실 ▲71㎡B 80실 ▲71㎡C 80실이다.

◆ 청라국제도시 중심부 입지…7호선예정역, 청라 랜드마크 시설, 개발호재 
‘e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청라국제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했다. 인근에 수도권지하철 7호선예정역과 청라 랜드마크 시설, 생활 인프라, 개발호재 등이 다양하게 위치했다.
‘e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향후 도보권에 수도권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공사 중)’의 ‘시티타워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이용하면 가산디지털단지나 강남 주요 지역까지도 환승 없이 간편하게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의 대표 랜드마크 시설들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우선 ‘e편한세상 시티 청라’의 바로 옆에서는 ‘청라시티타워’ 조성 사업이 추진 중인데, 이곳은 높이만 약 448m에 달해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로 높은 전망타워로 계획됐다.
아름다운 수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널웨이’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입주민들은 입주와 동시에 ‘집 앞 산책코스’를 가질 수 있으며, 호수공원에는 인공섬과 음악분수, 야외음악당, 선착장 등도 함께 조성돼 있어 여가와 삶의 질을 크게 높여줄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도보권 내에 초등학교, 커널웨이 중심상가, 도서관, 영화관 등이 조성됐다. 
또 고속도로IC(인터체인지) 2곳이 가까워 광역고속도로로의 접근성이 좋고, 향후에는 영종국제도시와 직결돼 영종과 청라, 여의도 지역을 최단거리로 이어줄 ‘제3연륙교’도 현재 추진 중이다.
또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8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 ‘서울아산병원’, 약 5만 평 규모의 ‘스타필드 청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예정된 ‘코스트코 청라점’ 등 대형 개발호재도 계획됐다. 이 외 향후 들어설 현대모비스 R&D센터, BMW R&D센터, 로봇랜드, 스트리밍시티도 차량으로 가깝게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 청라국제도시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실용적 특화평면, 폭넓은 기본제공 특징
‘e편한세상 시티’는 DL그룹이 선보이는 ‘트렌디’한 주거형 오피스텔 브랜드로 실용적인 특화 설계가 특징이다. 그리고 이번 ‘e편한세상 시티 청라’에도 설계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e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전체 호실에 ‘방 3개, 욕실 2개, 팬트리룸, ㄷ자형 주방’ 설계를 도입됐다. 즉 ‘무늬만’ 주거 대체가 아닌 ‘완벽하게’ 주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평면으로 설계됐으며, 실거주자의 편의성을 주로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기본 제공 사항을 대폭 넓힌 점도 눈 여겨볼 만하다. 
이는 수요자들의 고민과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이는데, 현관에는 중문과 지문인식형 디지털도어록, 바닥에는 115mm 광폭 강마루, 주방 상판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등이 기본 제공 예정이다. 
이 외 거실 아트월도 3가지 스타일 중 하나를 무상 선택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으며, 냉장고장과 드레스룸 옷장, 실내 천장형 에어컨, 욕실 환풍기 등도 기본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도 알차게 구성했다. 지하가 아닌 지상층에 조성해 접근성과 채광을 높였으며,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룸이 계획돼 입주민들이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라운지카페는 실내 놀이터와 이어지도록 설계돼 어린 자녀들과 함께 여가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10월 4일 청약, 7일 당첨자발표, 8일 정당계약,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e편한세상 시티 청라’의 청약 일정은 10월 4일(화)로 예정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 가능하며, 7일(목) 당첨자 발표를 거쳐 8일(토) 정당 계약으로 예정됐다.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청약에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2개 동 각각에 청약이 가능하며, 동시 당첨도 가능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거주 지역과 주택 소유 여부를 보지 않고, 재 당첨 제한 등의 제약도 없으며 당첨 이후에도 청약 시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 비율을 낮춰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을 돕고, 특히 최근 기준금리 급등세 속 ‘단비’와도 같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9-6번지에 마련됐다.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