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9월말 분양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9월말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2.09.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간공원 특례사업 통한 약 9만㎡ 규모 녹지공간 확보…쾌적한 주거 가능
▶ KTX·SRT 익산역 중심 뛰어난 교통, 풍부한 생활인프라, 모든 학군 두루 갖춰
▶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59~99㎡ 총 834세대 중 795세대 분양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9월 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하는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는 전북 익산시 신동, 모현동2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 59~99㎡ 총 834세대 규모 중 임대를 제외한 795세대를 분양한다. 
전용 59㎡(임대), 74㎡, 84㎡, 99㎡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 약 9만㎡ 대규모 근린공원 품은 아파트…민간공원 특례사업단지
‘익산 모인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민간사업자가 지자체를 대신해 70% 이상의 공원을 개발해 기부채납하고 30%에 주거시설을 짓는 방식을 말한다. 모인공원은 약 9만㎡ 규모로 축구경기장 약 12배 크기로 조성된다. 
또한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는 도심 공원과 함께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생활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것도 장점이다. 

◆ 교통·쇼핑·의료·교육 다(多)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
편리한 교통 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KTX·SRT 익산역을 비롯해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전국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익산대로를 통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호남고속도로·순천완주고속도로 등을 통한 시외 이동도 용이하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확보했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북부시장, 롯데시네마, CGV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원광대병원, 익산병원 등 의료시설과 행정복지센터, 익산시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이와 함께 모인공원, 배산공원, 배산체육공원, 문화어린이 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다.
사업지 반경 1.5km 내에 이리북일초, 고현초, 이리북중, 남성중·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와 함께 모현동과 신동 일대에 형성된 학원가를 이용하기 쉬워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평가다.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는 익산국가산업단지, 익산제1·2일반산업단지 등 약 1만2,000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 중이다. 

◆ 중흥 S-클래스만의 채광과 통풍 극대화한 특화설계 적용
차별화된 주거가치도 돋보인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중소형 4Bay(일부 제외) 혁신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스마트 IoT시스템을 적용해 외부에서도 홈가전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주거생활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이와 함께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돼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보장한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 주변 개발호재와 각종 규제 벗어난 자유로운 청약 조건
익산시는 지난 3월 ㈜씨엑스씨·(주)한화건설·(주)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등과 ‘KTX익산역 광역환승체계 구축 및 복합개발사업 MOU’를 체결했다. 
익산시는 올 하반기 중 민간사업자 기본구상 공모를 실시, 핵심 앵커시설이 포함된 개발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등 관련 기관과 협의를 실시하고, 사업 관련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익산시는 KTX익산역을 호남 최대 경제혁신거점으로 조성, 미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을 내놨다. 
KTX익산역 선상부지에 광역복합환승센터 및 환승지원시설을 건립하고, 익산역 철도차량기지를 도심 외곽으로 이전해 주거·상업시설, 업무·산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비(非)규제지역에 따른 수혜도 주목된다. 
익산시는 청약 자격,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또 전용 59㎡(임대)와 전용 99㎡는 100%, 전용 74~84㎡는 60% 추첨제로 공급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더라도 누구나 당첨 가능성이 열려있으며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