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와 업무협약 체결
동서발전,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와 업무협약 체결
  • 황순호
  • 승인 2022.09.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 입찰시장·기술 고도화·실증사업 추진 등 상호협력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최종웅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14일 동서발전 본사에서 열린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이 14일 울산 본사에서 에너지분야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기업 (주)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와 '미래 에너지시장 대응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 최종웅 인코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너지시장과 제도에 대한 정보교류 ▷분산자원 운영 기술의 고도화 ▷신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운영 ▷신재생에너지의 효율적 개발·모집 ▷안정적 자원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자체 보유한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ESS 등의 분산자원을 테스트베드 구축과 실증에 활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는 신재생에너지 실시간 모니터링, 발전량 예측변경, 출력제어 등 핵심기술개발을 고도화할 발판을 마련했다는 것이 동서발전 측의 설명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러한 시대를 맞아 발전 공기업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가진 여러 기업과 협력을 통해 에너지 신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