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제5기 감사자문위원 위촉
서부발전, 제5기 감사자문위원 위촉
  • 황순호
  • 승인 2022.08.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정보 등 6개 분야 전문가 임명, 전문성·효율성 제고 기대
서부발전 제5기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전문가들이 23일 서울 강남구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실무회의를 가지고 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제5기 감사자문위원을 위촉,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감사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과 회사 규정에 근거해 운영되는 회의체로, 이번에는 IT·정보, 회계·감사, 경영, 법률, 안전, 직무·역량 분야에서 총 6명의 전문가를 위촉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자체감사 운영 활동 및 감사품질 제고를 위한 자문과 개선방향 의견수렴을 통해 감사기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새로 임명된 자문위원들과 함께 새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계획을 반영한 중장기 감사전략 재구성, 연간감사계획 조정 등 효율적 감사 방향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한편, 회계 및 자금, 현장 안전 등 고위험 분야의 내부통제 관리와 시스템 정비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위원은 "감사활동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감사품질을 높여 내부구성원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것이 자체감사의 본분"이라며 "앞으로도 감사자문위원의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의견을 반영해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